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독 팝업] 마사 최 빌게이츠재단 CAO, 졸업식서 특강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9.02.17
조회수 3,917

사회 저명인사가 출연해 졸업생을 격려하는 색다른 대학 졸업식이 열린다. 단국대는 오는 20일(금) 열리는 죽전, 천안 양캠퍼스 졸업식에 세계적인 자선단체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의 최고행정책임자(Chief Administrative Officer)인 한국계 미국인 ’마사 최(Martha Choe)(54세, 사진)‘를 초청, ‘도전 속에 변화를 주도하는 청년’을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

 

마사 최는 워싱턴대학교(시애틀)를 졸업하고 시애틀 시의회의 교통재정위원회 의장, Bank of California 워싱턴주 지점 부지점장, 오레곤주 교사 등 다양한 경력을 지녔다. 2004년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도서관 지원 프로그램인 ‘글로벌 라이브러리즈(Global Libraries) 프로젝트 총책임자로 선발되어 동 재단과 인연을 맺었고 2008년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IT, 인사, 보안 등을 총괄하는 최고행정책임자에 오르는 등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재미 한국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장호성 총장은 “현재 정형화된 틀에서 진행되는 졸업식을 지양하고 졸업생들에게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사회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저명인사의 초청특강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단국대는 향후 졸업식과 아울러 입학식에도 사회저명인사를 초청,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외협력실 홍보팀 뉴스게재 담당자>
○ 죽전캠퍼스
김창해 ☎ 031) 8005-2031  /  이기태 ☎ 031) 8005-2033
▪ E-mail : danpr@dankook.ac.kr
○ 천안캠퍼스
이규식 ☎ 041) 550-1060   ▪ E-mail : dkch2@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