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장원철 교수,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선출
분류 피플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10.09.02 (최종수정 : 2010.09.03)
조회수 6,175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766.jpg
파일명
notice_100902_11.jpg

장원철교수충남테크노파크는 지난 1일 이사회를 열고 신임 원장에 장원철 단국대 교수(화학과)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는 안희정 충남도지사, 성무용 천안시장 등 13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임 원장으로 장 교수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장 교수는 이달 중으로 지식경제부의 승인 절차를 거쳐 취임식과 함께 3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장 교수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내적으로는 투명경영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대외적으로는 교류와 조정을 통해 충남테크노파크가 지역경제 발전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일조 하겠다"고 선출소감을 밝혔다.

장원철 교수는 단국대를 졸업하고 미국 University of Southern Mississippi에서 이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화학연구소를 거쳐 1995년 우리대학에 부임하였고, 중소기업협력단장, 생명공학창업보육센터소장, 산학협력단 부단장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충남창업보육센터협의회장과 충남산학협력단협의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충남테크노파크 운영위원회 위원, 충남테크노파크 부서장 평가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술혁신과 특화산업 육성을 담당하는 종합기업지원서비스 기관으로,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동연구개발, 기술이전, 신기술의 보육 및 창업지원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식경제부는 전국 주요 시,도 단위에 17개 테크노파크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