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취업박람회 개최,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
분류 행사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0.11.11
조회수 5,613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434.jpg
파일명
notice_101111_5.jpg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맞아 취업·진로지원센터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센터의 후원으로 지난 9-10일 이틀간 천안캠퍼스 3과학관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는 하반기 공채를 앞둔 40여개 기업과 1,500여명의 재학생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9일에는 LIG, 무주리조트, 현대홈쇼핑, 쌍용정보기술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 20여개 업체, 10일에는 ECO A&T, 상산이엔씨, 한국유나이티즈제약 등 유망 중소기업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기업 채용 인터뷰 외에도 이미지 컨설팅, 동영상 면접테스트, 입사서류 클리닉, 공무원 및 공기업 취업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조영호(행정학과 3년)군은 “인터넷이나 취업정보지를 통해 얻는 정보는 한계가 있었는데,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체적인 업무내용과 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취업·진로지원센터는 일상적인 취업 관련 정보제공 이외에도 취업교과목 운영, 직무∙적성검사, 경력개발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4학년을 대상으로 연 4회씩 시행하는 취업캠프는 1박2일 동안 합숙을 하며 이력서 작성법, 이미지 컨설팅, 모의면접 등을 진행한다. 또한 우수학생을 선발해 집중 교육하는 DEP(Dankook Elite Program)제도를 통해 직무능력을 배양하고 올바른 인성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동아리를 결성해 각 직무분야별 취업준비도 지원하고 있다.

취업·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천안지역 대학생들의 약 70%가 수도권 학생들이어서 지역 업체는 구직난을, 대학은 취업난을 동시에 겪는 일이 발생하는 만큼 충분한 정보와 이해가 필요하다”며, “기업과 학생들의 정보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취업박람회 개막식 테이프 커팅


▶ 취업박람회 현장면접


▶ 이미지 메이킹


▶ 공무원, 공기업 취업상담


▶ 입사서류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