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인호 교수, 축산·사료 연구기술 대상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10.12.15
조회수 6,721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757.jpg
파일명
notice_101215_1.jpg

김인호 교수(동물자원학과)가 ‘2010 카길 애그리퓨리나 축산·사료 연구기술 대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대 농업기업인 ‘카길 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은 축산, 사료에 대한 연구 분야에서 지대한 공헌을 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11회째를 맞는다.

김교수는 활발한 연구를 통해 무항생제 사료제품 개발, 생산성 증대 등 양돈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교수는 양돈․사료분야에서 최근 2년간 SCI논문 30여건을 발표했으며, 올 해에는 영국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가 선정한 ‘세계 100대 과학자’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교수는 정부와 기업체로부터 올 한 해 동안만 24건의 교외 연구과제를 수주했으며, 최근에는 미국, 오스트리아, 독일, 스위스, 벨기에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의 양돈관련 연구를 의뢰받아 국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000년 우리대학에 부임한 김교수는 대전충남 양돈축협, 서울축협 등의 기술고문을 역임했고 현재 국립축산과학원 겸임연구관, 충남 농업기술원 겸임연구관, 농촌진흥청 축산기술연구소 연구심의평가위원 등을 맡고 있다. 지난해에는 정부 각 부처에서 발주한 3만 여건의 연구과제 중 우수성과를 발굴해 시상하는 ‘국가연구개발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