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일본 츠루미 치과대학 개교 40주년 기념행사 참석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10.12.15
조회수 5,591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3890.jpg
파일명
notice_101215_3.jpg

우리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츠루미(Tsurumi) 치과대학의 초청으로 장충식 학원장, 조인호 천안캠퍼스 부총장, 김은경 치과대학장이 일본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츠루미 치과대학 개교 40주년을 축하하고 양교의 우의를 다지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실질적 교류협력 체계를 확고히 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됐다.


▶ 장충식 학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12월 11일 열린 츠루미 치과대학 개교 40주년 기념식에는 기무라 키요타카 츠루미대학 총장, 오오쿠보 미쯔오 일본치과의사협회장, 이시이 참의원 등 일본의 교육, 의료, 정재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장충식 학원장은 츠루미대학 동창회가 개최한 전야제와 이튿날 본 행사에서 축하 연설을 통해 “양 교가 20여 년간 이어온 협력체계는 해외 대학 간 교류협력의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호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과 츠루미 치과대학은 1987년 자매결연을 맺고 교환학생 및 교수 파견 등 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양교 치과대학의 김은경 학장과 카오리 학장은 ‘현재 본과 2-3학년을 중심으로 매년 1~2주씩 상호 방문해 진행하는 임상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