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악원과 교류협약 체결
분류 국제교류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11.05.06
조회수 6,293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394.jpg
파일명
notice_110506_5.jpg

장호성 총장이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4박 5일간 러시아를 방문해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악원(MOSCOW P. I. TCHAIKOVSKY CONSERVATORY))과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 장호성 총장(오른쪽)이 차이코프스키 음악원 관계자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교는 학생 및 교수 교환, 학술 · 문화 공동 프로그램 진행, 공동 연구 프로젝트 및 컨퍼런스 개최 등과 함께 학사·석사 연계프로그램(3+2 제도)의 공동 운영도 추진하게 된다.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은 1866년에 설립되어 세계 최고의 음악 수준을 자랑하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음악가 양성 전문 대학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대학에 이어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교육기관이다. 차이코프스키(Pyotr Tchaikovsky)가 개교부터 1878년까지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그의 세계적 명성이 알려지자 1940년부터 그의 이름을 따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으로 개칭되었다. 라흐마니노프, 리히트, 스크랴빈, 스베쉬니코프, 길렐스, 리호테르, 로스트로포비치 등 세계 음악사의 거장들을 배출했다.

장호성 총장은 이외에도 러시아 최고의 명문 국립대학인 모스크바 국립대학을 방문해 실질적 교류 추진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자매대학인 러시아 국립사회대학를 방문해 심도깊은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 장호성 총장이 자매대학인 러시아 국립사회대학을 방문해 양 교간 우의를 다졌다.

한편 단국대는 현재 러시아 내 상트페테르부르크 공과대학교을 비롯해 8개의 교육기관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