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활발한 교외 연구과제 수주 이어져
분류 이슈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11.05.06
조회수 4,601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사업 21개 연구과제 선정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1년도 상반기 기초연구사업’에서 천안캠퍼스가 지난 해 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한 21개 연구과제가 선정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현정근 나노바이오의과학과 교수의 「탄소나노튜브-인산 유리섬유 복합 스캐폴드와 줄기세포 및 재생인자 복합구조를 이용한 척수손상모델의 회복 및 재생」(연구비 1억원)을 비롯해 21개 연구과제가 선정되어 약 10억 7천만원의 연구비를 수주했다.
연구처 관계자는 “천안캠퍼스의 약학대학 유치와 BT분야 특성화 사업의 성과가 서서히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활발한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디자인경영센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구과제 수주

국내 문화예술콘텐츠 산업을 조망하고 경쟁력 강화 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가 우리 대학에서 진행된다.
우리 대학 디자인경영센터(센터장 최원재 교수)는 (주)JNC기획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연구사업의 주관 기관으로 선정됐다.(과제명 : 문화기술 전망 수립(CT Outlook2011)연구)
연구팀은 과학과 문화의 기술융합을 통한 새로운 문화산업 모델을 개발하고, 문화콘텐츠 산업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디자인경영센터를 주축으로 구성된 연구팀은 우리 대학 IT/CT 특성화를 주도하는 정보통신융합기술연구원, 미디어콘텐츠연구원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연구 성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연구팀 관계자는 “IT기술을 접목한 문화콘텐츠가 고부가가치의 성장 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고, 우리 대학의 특성화 사업과 연계되는 만큼 해당 분야의 연구 영역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