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재학생들이 제작한 DKU립덥(LIPDUB), 언론에 보도
분류 이슈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11.07.04 (최종수정 : 2011.07.07)
조회수 6,005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461.jpg
파일명
notice_110704_0.jpg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제작한 DKU립덥이 외부 언론으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는 상황에서 파이낸셜 뉴스(Fncast)에서 DKU 립덥 제작과정을 취재하여 보도한 영상을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 링크 시켰으며 아울러 립덥 제작팀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제작후기 영상도 함께 소개합니다.

<파이낸셜 뉴스 보도 전문>
단국대학교 재학생 256명이 공동작업을 통해 만든 립덥(LIPDUB)동영상이 유투브(http://youtu.be/h8brcCq51G8)에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달 25일 공개된 이 동영상은 팝송 ‘The great escape (위대한 일탈)’에 맞춰 단국대 재학생들이 스토리를 만들어 각 동아리, 학군단, 외국인 학생 등이 직접 출연한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립덥(LIPDUB)’은 국내에는 아직 생소하나 외국 대학들이 학교를 홍보하기 위해 이용하는 제작 방법으로, 립싱크와 더빙의 합성어이다. 이는 음악에 맞춰 립싱크를 하면서 노래 한 곡을 한 컷에 담는 것을 의미한다.

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한 김도원 씨(단국대 무역학과)는 "학생들 스스로 학교를 홍보하고 싶었다"면서 "중간중간 힘들때도 많았지만 단국인의 자부심을 가지고 완성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실제로 영상을 보게 되면 죽전캠퍼스의 최신식 시설과 각 학과의 특성, 학생들의 개성이 잘 나타나 있다.


DKU LIPDUB Making Film

DKU LIPDUB Making Flim from dvoice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