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전공분야 연구 · 봉사로 활발한 활동 박범조 교수/ 최은용 교수
분류 피플
작성자 노현정
날짜 2011.09.15
조회수 6,050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742.jpg
파일명
notice_110915_2.jpg

박범조 교수 최근 연구논문 SSCI급 해외저명학술지에 실려
 
박범조 교수(상경대학 경제학과)가 최근 수행한 금융시장 비대칭적 변동성 원인에 대한 연구결과가 경제 및 재무 분야 해외저명학술지인 Journal of Banking and Finance의 최신 호에 게재되었다.
 
박 교수는 이번 연구에서 경제시장 에이전트(agent)들이 자신들의 정보에 근거한 합리적 투자 행위가 아닌 다른 대표 에이전트의 투자 행위를 모방하는 무리(군집)행동(herd behavior)의 비대칭성에 의해 금융시장의 비대칭적 변동성(asymmetric volatility)이 발생할 수 있다는 가설을 세우고 이를 이론적, 실증적으로 입증하였다. 이번 연구로 기존 가설들로는 명쾌하게 설명되지 않았던 금융시장 변동성의 비대칭성을 입증한 것이다.

 

최은용 교수, ‘천원의 콘서트’ 총감독 맡아

최은용 교수(천안캠퍼스 교양학부)가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다.
최 교수는 9월 16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리는 ‘천원의 콘서트 - 세 가지 댄스 이야기’ 공연의 총예술감독을 맡았다.

‘천원의 콘서트’는 천안시가 지역민들에게 부담 없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지금까지 40차례의 공연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출연료 없이 재능기부를 통한 문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공연에 참가하며, 관람료는 1천원이다. 이번 공연은 창작무용극/힙합무용극/전통 농악공연 등 각각 다른 장르의 무용 공연을 3부로 나누어 총 90분간 진행된다. 최 교수는 연출과 함께 ‘최은용 무용단’을 이끌고 직접 공연에도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