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삼성탈레스와 기술교육 산학협력 협약 체결
분류 이슈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11.09.07
조회수 5,327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401.jpg
파일명
notice_110907_4.jpg

삼성탈레스 및 협력업체 기술교육과정 개설

단국대(총장 장호성)은 6일 오전 11시 범정관 회의실에서 삼성탈레스(대표이사 변승완)과 기술교육 협력을 골자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삼성탈레스와 기술교육 산학협력 협약 체결

협약식에는 장호성 총장, 변승완 삼성탈레스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2012년부터 1년간 정보통신, 전자기기 등 IT분야의 16개 교육과정을 개설해 삼성탈레스 협력사 직원들에 대한 기술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임베디드 시스템 △자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위상배열 안테나 설계기술 등 정보통신 분야 9개 과정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조명 기술 △스마트 센서기술 등 전기전자 분야 4개 과정 및 △협력업체 혁신리더 양성과정 등 리더십 분야 3개 과정 등이다.

장호성 총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방위산업체인 삼성탈레스와의 협력을 통해 방위산업 기술 혁신에 기여하는 한편 협력사 직원 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에게도 실무중심을 학습능력을 배양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변승완 삼성탈레스 대표이사는 “대학과 기업 그리고 협력업체간의 상생발전을 통해 동반 성장의 모범사례로 만들어가 서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가자”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