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재학생 수상소식(전국체전 메달 획득 / 봉사활동 공로상 수상)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1.10.18
조회수 6,009

전국체전 금2/ 은3/ 동5 획득

지난 6일부터 일주일간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제9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리 대학 선수들은 충청남도 선수단으로 참여해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 대학은 12개 종목 128명의 선수와 지도자가 참가해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5개를 획득했다.
볼링 여자대학부에 참가한 김연주, 임가혜, 윤이나, 전은혜 선수는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또한 복싱 라이트급에 김택 선수, 미들급 정창규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고, 씨름 경장급 선명 선수, 소장급 홍성용 선수, 그리고 야구부와 여자 소프트볼 팀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밖에도 조정, 씨름, 럭비 등에서 종합 점수를 획득하며 선수단에 기여했다.

한편 전국 16개 시․도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충남은 종합 7위를 기록했다.


행정학과 봉사동아리 공로상 수상

행정학과 봉사동아리 ‘별빛다솜’이 지난 15일 열린 ‘제8회 천안시사회복지축제 Happy Festival’에서 우수 자원봉사 동아리 부문 천안시장상(공로상)을 수상했다. 
천안시와 천안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Happy Festival은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한 봉사자를 포상함으로써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자원봉사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축제의 장으로 열렸다.

‘별빛다솜’은 천안지역 장애인 복지단체 ‘한빛회’, 노인 복지시설 ‘구세군 안성 평화의 마을’, 아동 복지시설 ‘광덕 푸른아동센터’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장애인 등반 도우미, 복지단체 행사 지원, 환경정화, 목욕 봉사 등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농촌 봉사활동, 결식아동 돕기, 지방선거 참여 독려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아리 회장을 맡고 있는 유용민(행정학과 3년) 군은 “특히 시험기간을 비롯해 학업과 봉사활동을 병행하는데 어려움도 많았지만,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 많은 봉사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