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글로벌 스탠더드 충족하는 미래형 캠퍼스 구축, 캠퍼스 마스터플랜 확정
분류 이슈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11.11.07 (최종수정 : 2011.11.09)
조회수 11,867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353.gif
파일명
notice_20111107_p8.gif



단국대는 변화하는 교육 및 연구 수요를 충족하고 글로벌 스탠더드를 충족하는 시설을 마련하기 위해 최근 죽전과 천안캠퍼스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확정했다.
마스터플랜은 캠퍼스별 특성화 추진 방향과 기능에 맞게 기존 공간 배치를 바탕으로 캠퍼스를 기능별, 권역별로 세분화해 캠퍼스 이용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아울러 21세기를 최첨단 교육 및 연구, 산학협력, 국제화, 복지 등 관련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건물 신축과 친환경 그린 캠퍼스 구축을 위한 지하주차장 조성 등 최고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죽전캠퍼스는 기존의 캠퍼스 시설에 더하여 복지사업, 산학협력, 국제교류, 문화, 예체능, 주거생활, 복지 및 의료시설, 연구시설 등 8개의 권역을 설정해 글로벌 스탠더드를 충족하는 교육환경이 마련된다.
이에 따라 복지시설, 산학협력관, 종합예술관, 국제관, 단국문화시설, 기숙사 등이 추가로 신축된다. 마스터플랜에 따른 건물 신축이 완료되면 건물 연면적은 현재 228,837㎡에서 482,431㎡로 2배가량 늘어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을 조성해 효율적인 교통계획을 수립하고 캠퍼스내 그린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친환경 그린캠퍼스로 재탄생한다.

죽전캠퍼스 마스터 플랜
▶ 죽전캠퍼스 마스터 플랜






천안캠퍼스는 캠퍼스 특성화와 지역사회 기반 캠퍼스 특성을 고려하여 친환경 첨단 캠퍼스로 조성된다.
캠퍼스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행정지원, 체육, 학생주거, 외국어 및 BT교육, 수변문화, 병원 및 BIO연구시설이 등이 각 권역별로 들어선다. 이에 따라 대학본부 신축 및 운동장 이전, 정문, 기숙사, 외국어 및 관련 시설등이 들어서고 캠퍼스 동선 정비 및 지하주차장 확보 등으로 보다 효율적인 교통망을 구축한다. 건물 신축이 완료되면 건축연면적은 현재 304,548㎡에서 605,002㎡로 2배 이상 늘어난다.

천안캠퍼스 마스터 플랜
▶ 천안캠퍼스 마스터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