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각종 수상 소식(현정근 교수/김상락 교수/동양화과 재학생)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1.11.02
조회수 6,337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356.jpg
파일명
notice_111102_8.jpg

현정근 교수, 대한재활의학회 학술상 수상

현정근 교수(나노바이오의과학과)가 지난 10월 28일부터 이틀 간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제39회 대한재활의학회 추계학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대한재활의학회는 한 해 동안 영향력지수가 가장 높은 SCI 저널에 등재한 재활의학 관련 논문 실적을 종합해 학술상 수상자 한 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 교수는 올해 SCI 저널 등재 논문 8편을 비롯해 총 12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척수손상 동물모델을 통해 손상의 기전과 진단 및 치료방법을 개발하고 이를 척수손상 환자에게 적용하기 위한 재생의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 교수는 2005년 세계재활의학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젊은연구자상을 수상한 바 있고, 현재 영국 런던대, 미국 템플대 교수진과 함께 재생의학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WCU사업 및 중견연구자사업 등 국가연구과제를 수행 중에 있다.


김상락 교수, 2011 오스트레일리아 AGDA 포스터 애뉴얼 파이널리스트

김상락 교수(천안캠퍼스 시각디자인과)가 <2011 오스트레일리아 AGDA 포스터 애뉴얼> 공모전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Inspired by Music(음악에 영감을 받은)’을 주제로 열린 공모전에서 김 교수는 ‘2012 KOREA JAZZ FESTIVAL’ 포스터로 파이널리스트에 올라 지난 10월 31일까지 호주 시드니 Gaffa Gallery에서 작품이 전시됐다. 김 교수의 작품은 선(線)을 통하여 음악적 심상을 표현한 재즈 페스티벌 포스터로 작품에서 선(線)은 시공간을 초월한 다양한 감성을 상징한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AGDA(호주 그래픽 디자인 협회)는 그래픽 디자인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1988년 설립된 호주 국립 단체로, 공신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세계 우수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동양화과, 수상 소식 이어져

이예원(동양화과, 4년)양이 지난 10월 26일 당진 문예의 전당 전시관에서 열린 ‘2011년 서해미술대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해미술대전은 전국의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해 한국 미술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충남현대미술작가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공모전이다. 이예원 양은 작품 <동화-빨간구두>로 한국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한편 천안시가 주최한 ‘2011년 도솔미술대전’에서 동양화과 조현아(2010년 졸업) 동문과 최희빈(석사과정) 씨가 각각 대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조현아 동문은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