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입학사정관전형 신입생 예비대학 열어
분류 이슈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2.06
조회수 5,688
썸네일 /images/Bbs/0/1328491410415.jpg

올해 입학사정관전형으로 합격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예비대학 프로그램이 2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 Interior views of institute of oriental studies

입학사정관팀 주관으로 150명의 신입생이 참가한 이번 예비대학은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에 필요한 예비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 설계를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모든 일정은 캠퍼스 내 기숙사와 강의실에서 진행하며, 2박3일간 숙식을 비롯한 제반 경비는 대학이 제공한다.

입학사정관팀은 이번 예비대학을 위해 각종 교육, 특강, 멘토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초학력증진을 위한 글쓰기, 영어토론, 수학 강의 등을 비롯해 학습법 특강, 진로 특강, 대학생활 설계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장회익 서울대 명예교수가 진행하는 명사특강과 소설가 해이수씨가 참여하는 동문선배와의 만남, 그리고 우리 대학 동문 교수 6명과 함께 하는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지난 해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입학한 재학생 선배들이 참여하는 멘티-멘토 간담회를 열고, 개강 이후에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해 ‘입학사정관 선도대학’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