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행정고시 출신 고위공무원단 졸업생 모교방문 행사 가져
분류 이슈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3.26 (최종수정 : 2012.03.29)
조회수 9,521
썸네일 /images/Bbs/0/1332741380330.jpg

우리대학 출신 고위공무원단 9명 대학 방문
국가고시 준비중인 재학생들과 멘토링 행사 열어

“국가고시는 여러분들이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하나의 통로입니다.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선배들이 여러분들의 멘토가 되겠습니다. 부디 다들 꿈을 이루셔서 같은 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행정고시 합격 선배와의 대화 행사 장면

국가를 위해 헌신할 미래의 공복(公僕)을 꿈꾸는 재학생들을 위해 선배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3월 24일 사회과학관 215호에서는 우리대학 출신 고위공무원단이 방문해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들려줬다.

사회과학대학(학장 안순철)과 우리대학 출신 행정고시 합격자들로 구성된 행정고시 동우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현재 고위공무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현출 농촌진흥청장(76학번), 손준철 국회정보위수석전문위원(77학번), 강형신 환경부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장(78학번), 김채영 국가고위공무원단(79학번), 남궁석 국회 입법조사처 사회문화조사실장(79학번), 문해남 국토해양부 항공안전정책관(80학번), 김태화 병무청 사회복무국장(81학번), 정유철 법무부 서울구치소장(81학번), 김인수 국민권익위원회 행정심판국장(82학번) 등이 참석했다.


▶ 행사에 참석한 고위공무원단, 좌로부터 문해남 국토해양부 항공안전정책관, 강형신 환경부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장, 박현출 농촌진흥청장, 장호성 총장, 손준철 국회 정보위수석전문위원, 김채영 국가고위공무원단(1급), 안순철 사회과학대학장

행사에는 행정고시, 외무고시, 공인회계사 등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70여명의 재학생들이 참석했으며, 약 1시간 반가량 선배들과의 그룹별 대화를 통해 자신들의 꿈을 확인하고 국가고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접할 수 있었다. 그룹별 멘토링에는 양봉환(84학번) 법무부 춘천소년원장, 이경용(84학번) 환경부 운영지원과장, 이동명(84학번) 지식경제부 홍보담당관, 김희수(84학번) 국토해양부 주택건설공급과장, 임필교(93학번)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비서(서기관), 최정효(96학번) 병무청 대변인실(사무관)이 멘토로 참석해 후배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 선배와의 그룹별 멘토링

행사에 참석한 이태림 양(정치외교학과 4년)은 “그동안 시험을 준비하면서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위축된 적도 있었는데 선배님들의 실제적인 조언을 들으면서 해보고자 하는 의욕과 자신감이 생겼다. 열심히 노력해서 선배님들께 받았던 조언을 후배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해남 행정고시 동우회장은 “이번 행사가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선배들이 쌓아놓은 전통을 후배들이 잘 계승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이런 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후배들을 도울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