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현인환 교수, 김호철 교수 전공분야 학술단체 회장으로 선출
분류 피플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3.26
조회수 5,740
썸네일 /images/Bbs/0/1332730087961.jpg

현인환 교수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회장으로 선출

현인환(토목환경공학과)교수가 지난달 20일 서울 SC컨벤션에서 개최된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3월부터 2년간이다.

현 교수의 주요 연구 분야는 상수도공학으로 시민들에게 물을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상수관망을 최적으로 설계하고 관리하는 첨단기술 개발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다. 현 교수는 대한상하수도학회 회장, 한국상하수도협회 부회장,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제7대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환경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는 한국수자원학회, 대한환경공학회 등 국내 수자원, 환경 관련 14개 전문 학술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1996년에 설립됐다.


김호철 교수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으로 선출

김호철(도시계획·부동산학부)교수가 지난달 23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한국지역개발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회장의 임기는 3월부터 2년간이다.

김 교수는 1997년 교수로 부임하여 도시재개발과 주택에 관한 연구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국토부 중앙도시계획 위원, 서울시 공동주택재건축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한국토지주택공사 기술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한국지역개발학회는 지역개발에 관한 학문적, 실용적 연구발전을 통한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88년 만들어졌으며 전국 40여개 대학 도시·지역개발·부동산학과 교수와 연구단체·정부·지자체 임직원 등이 참여하는 학술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