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입학사정관 선도대학 3년 연속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5.16
조회수 5,001
썸네일 /images/Bbs/0/1337148980729.jpg

경기ㆍ충남권 유일한 3년 연속 선도대학
고교-대학 연계전형, 유연면접 평가시스템 등 높은 평가 받아
양 캠퍼스 2013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 889명(16.0%)으로 확대 선발
 
우리 대학이 경기/충남권역에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입학사정관제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입학사정관팀이 최근 개최한 '진학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 장면
▶ 입학사정관팀이 최근 개최한 '진학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 장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연차평가, 사업신청서 심사, 면접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지난 9일 ‘입학사정관제 운영 지원사업 선정 대학’ 58개교를 발표했다.
이중 우리 대학은 30개교가 선정된 선도대학에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국고지원 금액은 10억 4천만원으로 선도대학 가운데서도 최상위권에 속한다. 아울러 입학사정관제 정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실적을 인정받아 별도의 선도모델 인센티브도 받게 된다.

우리 대학은 에듀팟 포트폴리오를 전형자료로 활용해 공교육 활성화 및 고교-대학 연계전형 개발에 기여한 점과, 정규직 입학사정관 채용을 확대해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연면접 평가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들을 위해 입학카운슬링센터 및 그물망멘토링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입학사정관전형의 공정성ㆍ신뢰성 확보와 합격생 사후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고교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선택을 돕고자 ‘고교생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하고, 일선 고교 교사들의 입학사정관제 이해를 돕고자 ‘진로진학 상담교사 연수’를 개최하는 등 입학사정관제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입학사정관팀 관계자는 “이번 선도대학 선정으로 우리대학의 입학사정관전형이 운영의 공정성을 확보했고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이 입증되었다”며, “앞으로 평가관리 내실화를 통해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에듀팟의 지속적 활용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하며,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에 대한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13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의 전체 선발 규모를 전년도 870명에서 889명으로 확대했다. 입학사정관제 운영의 질 제고를 위해 정원외 모집인원을 축소하고 정원내 모집인원을 확대하였으며, 사회적배려대상자 및 기회균형선발 등 소외계층배려 전형에서도 모집인원을 확대했다.
수시1차에 실시되는 입학사정관전형의 원서접수는 대교협 일정에 따라 8월 16일부터 9월 11일 사이에 일주일 정도로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전형일정은 대학 입학안내 홈페이지(ipsi.dankook.ac.kr)와 입학사정관제 홈페이지(ao.dankook.ac.kr)를 통해 6월 중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