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몽골 대표 시인, ‘게. 아요르잔’ 초청 특강
분류 학술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5.11
조회수 5,926
썸네일 /images/Bbs/0/1336720792644.jpg

10일 오후 3시 천안캠퍼스 인문대 115-1호에서 몽골을 대표하는 작가 ‘게. 아요르잔’ 초청 특강이 열렸다. 몽골연구소와 국제문예창작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특강은 ‘2012 세계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신화의 땅, 샤먼의 노래’를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게. 아요르잔’은 시 낭송을 시작으로 몽골 문학의 특성과 자신의 작품 세계에 대해 강의했다. 특강은 노로브냠 몽골학과 교수의 동시통역으로 진행됐으며, 이안나 상명대 교수의 아요르잔의 시 세계에 대한 비평과 작품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

강의하고 있는 사진
▶ 몽골 작가 게. 아요르잔이 몽골의 문학과 자신의 작품세계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몽골 현대 모더니즘 문학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작가로 인정받는 ‘게. 아요르잔’은 몽골 리얼리즘의 전통적 사조를 과감히 탈피하고 인간 존재에 대한 시를 철학적으로 표현해 내는 작품세계를 구축해 세계 문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집으로 「어린 시들」, 「세월이 잠시 쉬는 동안」,「철학 시들」 등이 있으며, 소설집으로는 「무정한 세상의 블루스」, 「살아있는 새들의 날개」, 「샤먼의 전설」 등이 있다. 또한 「몽골 우수 단편집」, 「몽골 우수 중편집」등을 편역해 몽골 문학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 각국의 명시를 몽골어로 번역해 소개하는 등 몽골 문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2년 몽골 작가협회상, 우수도서상 <황금깃>을 수상했으며, 2009년에는 몽골 정부로부터 문화공로 훈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