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장애인 구강보건 향상,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 개소
분류 이슈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5.24 (최종수정 : 2012.06.20)
조회수 6,145
썸네일 /images/Bbs/0/1337843789152.jpg

죽전치과병원, 24일부터 장애인구강진료 서비스 제공
첨단 의료시설 구비, 구강보건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 배려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죽전치과병원(이하 죽전치과병원, 병원장 김은석)은 24일 오전 11시 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 개소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개소식에는 장호성 총장, 김학준 사장, 이재율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학준 용인시장, 한선교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장호성 총장은 개소식에서 “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경기지역 장애인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경기도내 장애인들이 전문적인 구강보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센터는 단국대 죽전캠퍼스 복지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726㎡(220평) 규모에 의사(2명)와 물리치료사, 언어치료사 등 10여명의 인력을 갖췄다.

센터 자체적으로 전신마취 수술실 및 행동치료 등이 가능한 감각ᐧ운동발달치료센터, 언어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언어ᐧ인지치료센터, 장애인전용 치과진료실 등을 개설하여 치과치료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들에게 체계적인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는 장애인들에게 자체적으로 진료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경기도 정책사업인 무한돌봄서비스를 활용해 최대한 저렴한 비용으로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의 운영비 지원, 스마일재단을 포함한 장애인단체의 지원사업 등도 적극 활용하여 장애인들의 구강 진료를 최대한 지원한다.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 개소식 테이프 컷팅사진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 개소식 테이프 컷팅
(왼쪽부터 유석현 경기도신장장애인협회장, 김은석 죽전치과병원장, 홍예표 스마일재단이사장, 이성원 경기도치과의사회수석부회장, 양성필 용인시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장, 김학규 용인시장, 장호성 단국대 총장, 이재율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학준 학교법인단국대학 이사장, 한선교 국회의원, 윤석기 단국대 총동창회장, 유종수 수지구청장)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 진료시설사진
진료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