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학스포츠 발전을 위한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4.03
조회수 4,963
썸네일 /images/Bbs/0/1333438709301.jpg

대학스포츠의 정상화와 활성화를 위한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간담회가 3일 오전 10시 죽전캠퍼스 회의실에서 열렸다.

간담회에는 전국 16개 대학 총장 및 대학관계자가 참석해 우리나라 대학스포츠 발전방향과 현안들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체육특기자 대입전형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체육특기자 금전 스카우트 근절에 관한 사항 ▲회원대학별 대학스포츠 주요 현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특히 최근 불거진 대학스포츠의 승부조작 및 스카우트 문제 등과 관련해 대학의 자성의 목소리와 제도적인 개선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학 자체적으로 이를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들과 협의사항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장호성 총장은 “최근들어 대학스포츠가 점차 침체되어가고 있는 상황가운데서 이제는 대학스포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현실성 있는 자세한 정책들을 논의해야 할 시점이 되었다”며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현실성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사)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는 대학스포츠 종합 관리·감독, 선진형 대학스포츠 문화 조성, 침체된 대학스포츠의 부활 및 재정자립 유도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0년 7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지난 2월 장호성 총장이 2대 회장으로 취임했으며, 현재 51개 대학이 회원대학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