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 대학 미국 오레곤주 3개 대학과 교류협력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12.11.16 (최종수정 : 2012.11.19)
조회수 7,016
썸네일 /images/Bbs/0/1353042822326.jpg

우리 대학은11월 7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오레곤 주에 위치한 3개 대학과 교류협력 협약 체결 및 무용공연을 펼친다. 장호성 총장은 재학생 무용단(단장 김현숙교수)과 함께 지난 9일부터 오레곤 주립대(Oregon State University), 오레곤대학교(UniversityofOregon), 노스웨스트크리스천대학교(Northwest Christian University)을 방문해 대학간 상호 학생 및 교수 교류와 공동학술연구 추진 등에 대해 협력을 체결하였다.
우리 대학은 이번 협약에서 오레곤주립대(OSU)와는 일반적인 교류협력 내용이외에 오레곤주립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학계열 학과의 특별 프로그램을 공동운영하고 연구를 수행하기로 합의했다.
또 노스웨스트크리스천대학교와는 양교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우리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제여름학교(International Summer School)에 노스웨스트크리스천대학교 재학생들을 참가시키로 했다. 오레곤대학교와는 보다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교류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우리 대학은 미국 북서부지역 대학들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각 대학들이 가지고 있는 강점 분야와의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장호성 총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각 대학이 지니고 있는 강점분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대학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에는 우리 대학 무용과 교수 및 재학들로 구성된 전통무용공연단이 동행해 오레곤주립대, 오레곤대학교, 남오레곤대학교 등에서 전통무용공연을 펼쳐 현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장호성 총장(왼쪽 세 번째) 과 노스웨스트크리스천대학교 Joe Womack 총장(왼쪽 네 번째)


▶ 오레곤주립대 단체사진
왼쪽부터 허즙 팀장, 류기원 초빙교수, 이재동 국제처장, 장호성 총장, 에드워드 레이 오레곤주립대 총장, 사바 랜드하와(Sabah Randhawa) 오레곤주립대 교무부총장


▶ 이재동 국제처장과 오레곤대학교 Dennis Galval 국제교류담당 부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