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바이오인력양성 공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수상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3.01.10
조회수 5,914
썸네일 /images/Bbs/0/1357781414182.jpg

단국대 바이오안전성유효성센터가 바이오분야 인력양성사업에 대한 공적으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바이오안전성유효성센터는 바이오 분야의 제품평가전문가 양성과 의약품의 안전성 연구를 위해 각종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해왔다. 센터는 2009년부터 바이오산업 분야의 예비취업자를 대상으로 전문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이론 강의 및 실험‧실습과 더불어 외국어 집중 교육을 병행하는 합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이 전공 수업에서 배우기 어려웠던 실무 교육과 바이오제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시험에 대한 전문 교육,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토익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바이오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교육도 진행했다. 독성학, 면역독성, 독성동태학, 신뢰성보증 등의 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재직자의 역량 강화 교육과 인재 양성에 힘썼다.

오충훈(치과대학 교수) 센터장은 “생명과학분야 특성화를 추진 중인 천안캠퍼스가 바이오 인력 양성 교육의 성공모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안전성유효성센터는 2012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제약바이오취업캠프’를 운영하며, 바이오 분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실무능력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