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연 협약 체결 이어져...EBS, 국방과학연구소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3.03.13
조회수 6,716
썸네일 /images/Bbs/0/1363153716199.jpg

우리 대학은 최근 대외기관과의 원활한 교류협력을 위해 연이어 협약을 체결했다.
장호성 총장은 13일 오전 11시 천안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신용섭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단국대와 EBS는 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을 비롯한 방송영상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인력과 학술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산학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우리 대학에 방송기자재를 기증해 실무실습을 지원하기로 했다. 동ㆍ하계 방학 중에는 단국대 학생들이 EBS에 교육실습생으로 파견된다.

장호성 총장은 “언론, 방송, 영상 등 유관 전공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나아가 취업률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학생 경쟁력 강화와 우수한 산학협력 성과를 거두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가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방송장비 기증 증서 전달


▶ 장호성 총장(왼쪽)과 신용섭 EBS사장 협약 체결

한편, 이에 앞서 지난 12일에는 대전에 위치한 국방과학연구소와 포괄적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1970년 창설된 국방과학연구소는 자주국방을 실현하기 위하여 국방과 관련된 과학·기술의 조사 및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국방과학기술 선진화를 위한 각종 연구 개발사업 및 인력과 학술정보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 장호성 총장(오른쪽)과 백홍열 국방과학연구소장 협약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