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무역학과, 필리핀 빈민지역 해외봉사활동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3.07.02
조회수 7,190
썸네일 /images/Bbs/0/1372731615870.jpg

천안캠퍼스 무역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13명의 봉사단이 6월 28일부터 7월 3일까지 6일간 필리핀 리쟐(Rizal) 주 안티폴로 파인빌리지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단은 지역 유치원을 찾아 학생들의 학습 지도 및 유치원 벽면 도색과 더불어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여는 등 현지 학생과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단이 방문한 필리핀의 리쟐주 파인빌리지 지역은 주민 생활환경이 열악한 빈민가로 제대로 된 교육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곳이다. 이에 따라 봉사단은 지역 아이들의 학습에 필요한 연필, 노트, 스케치북 및 크레파스 등의 학용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교 건물 내부 환경개선으로 보다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했다.

최창환 교수(무역학과)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파인빌리지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아 효율적인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주민들이 봉사기간동안 봉사단원들에게 직접 식사를 제공하는 등 공적개발원조(ODA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의 현장 밀착형 봉사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 무역학과 봉사단이 필리핀 빈민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역학과는 지난 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주관하는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되어 “국제개발협력 이해”라는 교과목을 개설하고 학생들에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매 학기마다 성적 우수자를 선발해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을 현장에서 직접 활용하는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하계 봉사활동까지 총 37명의 학생들이 해외 봉사 활동에 참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