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3.06.12
조회수 6,007
썸네일 /images/Bbs/0/1371013340539.jpg

의료산업 발전 위한 협력사업 추진

우리 대학은 12일 오전 11시 천안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의약바이오 산업 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장호성 총장과 윤여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대학 및 재단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장호성 총장(왼쪽)과 윤여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이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충청권 의료산업 발전을 주도하기 위한 양 기관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해당 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 사업을 비롯해 ▲학술 및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산학협력 기반 조성을 위한 인프라 공유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 상호 활용 ▲연구원 및 학생의 현장 실습과 취업활동 지원 ▲ 창조경제 선도를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협약 체결과 함께 양 기관은 의약바이오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원생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실무를 중점 교육하는 공동 교육과정을 개설하기 위한 실무 협의에 착수했다.

우리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캠퍼스가 추진 중인 생명과학분야 특성화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대/치대/약대, 종합병원, 치과병원 및 각종 연구소 등 의생명과학분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장호성 총장은 “단국대는 BT 특성화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메디바이오 산학협력 클러스터를 구현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각종 협력 사업을 통해 충청권 미래성장동력산업인 의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