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델리팜상사(주) 산학협력 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14.01.08
조회수 7,066
썸네일 /images/Bbs/0/1389156960664.jpg

연구기금 및 장학금 8천만 원 지원
공동연구, 취업 분야 등 협력체계 구축

우리 대학과 식품 유통업체인 델리팜상사(주)(대표이사 안상휴)가 8일 오전 11시 약학관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존의 포괄적 내용의 협약뿐만 아니라, 상호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세부 사항을 포함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 델리팜상사(주) 안상휴 대표이사(왼쪽)와 장호성 총장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사업 수행 △현장실습, 인턴십 등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연구용 고가 기자재 공동 활용 △취업정보 및 산업동향 공유 등 연구 역량 강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델리팜상사(주)는 우리 대학에 2년에 걸쳐 연구기금 4천만 원과 장학기금 4천만 원 등 총 8천만 원을 지원하는 내용의 발전기금 약정서도 전달했다.
또한 동물자원학과 우유신소재실험실 김철현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일본 전통 발효 빵 제조기술 최적화 및 천연발효 효모종 개발’이라는 주제의 연구를 수행하며, 연구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지원과 졸업 후 취업 연계도 추진할 계획이다. 델리팜상사(주)는 식품 유통분야에서 생산 분야로 외연을 확장하며 우리 대학과 함께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 델리팜상사(주) 안상휴 대표이사(왼쪽)가 장호성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장호성 총장은 “대학과 기업이 필요한 부분을 서로 보완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천안캠퍼스의 BT분야 특성화와 연계한 산학협력 사업을 통해 관련분야 R&D사업 및 우수 인재 양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델리팜상사(주)는 ‘로아커(Loacker), 투시(Tootsie), 워커스(Walkers)’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를 유통하는 기업으로, 1998년 설립 이후 식품 유통 사업부문에서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