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제 1회 유학생 특별전 ‘한글로 세계로’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4.05.20
조회수 6,700
썸네일 /images/Bbs/0/1400573665517.jpg


▶ ‘한글로 세계로’ 전시회가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첫사랑의 애틋함으로 매화 끝에 피는 봄아 내 마음도 널 닮은 듯’
‘은은한 향기를 지닌 너로 인해 열린 가슴 내 마음도 봄을 느끼네’

우리 대학 죽전캠퍼스 국제관 글로벌라운지(107호)에는 위 시처럼 봄의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서예 작품들이 전시 돼 있다. 하나같이 예쁘고 반듯한 글씨로 쓰인 이 작품들은 중국, 일본, 프랑스, 페루 등 세계 각지에서 우리 대학으로 공부하러 온 유학생들의 손끝에서 탄생했다.

우리 대학 국제교육센터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한글로 세계로 전시회(외국인 유학생과 함께하는 옥전(玉田) 진말숙 초대전)’를 개최해 외국인 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뜻 깊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그동안 국제교육센터에서 문화수업을 수강한 ‘서예반’, ‘도예반’ 유학생들이 직접 만든 서예작품, 도자기 등이 전시 된다.


▶ 유학생들의 작품

유학생 대표로 개회식에 참석한 중국인 유학생 위찌아찌아(국제교육센터 한국어4단계) 양은 “그동안 문화수업을 들으며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렇게 전시까지 하게 돼 영광”이라며 중국으로 돌아가게 되면 친구들에게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고 싶다고 했다.

유소영 한국어교육부장은 “유학생들이 한국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배워 일부 학생은 한국 사람보다 글씨를 더 잘 쓸 정도”라며 학생들의 실력을 칭찬했다. 


▶ 진말숙 화백의 작품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야생화, 태극문양 등을 새긴 부채 작품으로 유명한 진말숙 화백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진 화백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글과 태극기 등을 새긴 ‘연’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