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10.06 (최종수정 : 2015.04.08)
조회수 7,109
썸네일 /thumbnail.1237.jpg

10월 6,7일 이틀간 천안캠퍼스에서 열려
취업박람회 및 현장면접으로 취업까지 연계
취업특강,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전개

천안캠퍼스에서 ‘2014 단국대학교 산학협력(LINC) 樂 페스티벌’이 열렸다.

6일부터 이틀간 대학 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 내 산학협력 문화 확산과 활성화를 통해 재학생들의 취ㆍ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링크사업단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막식 테이프 커팅

페스티벌은 취업ㆍ창업과 관련된 특강과 O/X 퀴즈대회, 입사 서류 작성 및 클리닉,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단국대 산학협력 가족회사의 제품전시회 및 취업박람회가  함께 진행된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산학협력 가족회사 부스 전시를 통해 업체의 성격과 실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 매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국맥널티(주), JW 중외제약, (주)한국젬스, 한화 갤러리아 등 가족기업과 충남테크노파크,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디지털인재개발원 등 59개 기업 및 단체가 부스 전시와 채용에 나선다.

행사 첫 날인 6일에는 취업ㆍ창업을 위한 창조 LINC 특강이 연이어 열렸다. 특강은 다변화하는 취업시장에 발맞춰 효과적인 입사ㆍ면접 전략을 수립하고, 창업을 위한 도전 정신과 성장 전력에 대한 마인드를 확립하고자 주제를 나눠 진행했다.
하태우 전 노스웨스트항공 지사장의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과 글로벌 취업전략’, 오세린 봉구스밥버거 대표이사의 ‘청년, 오봉구의 솔직한 창업스토리’, 이금탁 (주)PCN 대표이사의 ‘IT 기술동향 및 취업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취업역량강화캠프를 함께 진행하며 업종별 포트폴리오 컨설팅, 입사서류 작성 및 클리닉을 진행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 재학생들이 기업 홍보 부스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창업 O/X 퀴즈쇼와 우수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의 순위를 가려 상장과 상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학생들의 취업 상담을 진행하는 ‘LINC 취업 멘토톡 상담소’도 운영한다. 우리 대학은 각 학과별로 전담 산학협력중점교수를 배정해 전담 교수의 산업현장 노하우를 학생에게 직접 교육함으로써 취업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부스를 설치하고 산학협력중점교수들과 자유로운 상담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단국대의 1:1 취업멘토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데 힘쓰게 된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상담을 요청하면 학습 방향 및 진로설계,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둘째 날인 7일에는 토크콘서트와 각종 전시회가 열린다. 취업토크콘서트는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기업 담당자, 교수, 재학생이 자유로운 토론과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코웨이, 미래에셋, SK건설 등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전망이다. 또한 학과 및 창업동아리의 시제품 전시를 비롯해 교내 LINC사업 연계전공, 취업연계프로그램, 관련 교과목 및 인턴십 프로그램 안내 부스를 마련한다.

장승준 링크사업단 본부장은 “학생들과 가족기업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만들어 학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학생 취업과 가족회사의 경쟁력 배양을 이어가는 선순환적 산학협력 환경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 해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 1차년도 평가에 이어 지난 2년간의 실적을 평가한 1단계 평가에서도 전국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며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 산ㆍ학ㆍ관ㆍ연이 함께 모여 동반자적 산학협력 비전과 흐름을 공유함으로써 창조적 산학협력을 실현하고 “세계 최고 산학협력 클러스터 구현”의 비전 달성 및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