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환 사진

박승환 | 과학기술대학 경영공학과 (사회과학관)

  • 직급:
    교수

교수소개

단국대학교 경영학사, SPU에서 MBA, 단국대 대학원 경영학박사를 취득하
였으며 농산물 유통경로 기능에 관한 이론적 체계를 연구하였다.
주요강의 과목은 소비자행동론, 판매촉진론, 마케팅조사론, 저서로 마케팅,
소비자행동론. 시장조사론 등이 있으며, 주요 연구분야는 마케팅,
소비자 행동과 농산물 유통관련 분야이다.

학력

  • [1983] 학사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 / 경영학과
  • [1986] 석사 단국대학교 / 경영학 / 마케팅
  • [1988] 석사 Seattle Pacific Univ. / 경영학 / 마케팅
  • [1994] 박사 단국대학교 / 경영학 / 마케팅

주요연구분야

마케팅
마케팅 조사분석
소비자행동론

컨설팅 가능 분야

마케팅
소비자 심리분석
Fun 경영

연구업적

  • 일반논문[20230401] 코로나 19에 따른 스포츠센터의 안전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 프리미엄 고객행동의 관계
  • 일반논문[20200401] 당구클럽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소비자 감정반응 및 소비자 행동의도의 관계
  • 일반논문[20180915] B2B 거래에서 브랜드가치, 관계가치, 시장지향성 그리고 성과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80831] 스크린골프연습장의 서비스품질과 가격공정성, 기대일치 및 고객행동의 관계
  • 일반논문[20180401] 글로벌 브랜드 소비행동에 대한 소비자 옴니채널 성향에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70601] 소비자의 동기와 고객만족, 몰입 및 재이용의도의 관계를 통한 마케팅전략: 스포츠센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61101] 소비자 옴니채널 성향과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관한 연구: 브랜드 경험 조절효과
  • 일반논문[20150901] 농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와 위험지각
  • 일반논문[20150801] 몽골 의류점의 이미지와 고객 관계형성 간 구조관계*
  • 일반논문[20150801] 광고디자인에서 그림정보와 언어정보의 반응 – fMRI 실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0930] 농산물 재 구매의도 선행요인의 소매점 유형별 비교
  • 일반논문[20120328] 기업 내의 관계형성과 경영성과의 구조적 인과관계
  • 일반논문[20110930] 친환경농산물 점포의 쇼핑동기와 점포충성도
  • 일반논문[20100930] 쌀에 대한 인식정보가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구통계특성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91231] 대형소매점 농산물매장의 브랜드점포이미지, 점포만족,점포신뢰 및 점포충성도 관계
  • 일반논문[20090628] 이동통신사의 서비스품질과 만족 및 서비스충성도 관계에서 감정적 만족과 서비스명성의 인과적 역할
  • 일반논문[20090501] 인터넷배너광고 표현요소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A I O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90330] 농산물 택배서비스 브랜드요인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081128] 소매 서비스 기업에서 브랜드만족과 점포충성도 관계: 점포만족, 브랜드신뢰 및 점포신뢰의 인과적 역할
  • 일반논문[20080930] 농산물 소매환경에서 점포충성도에 대한 관계형성 효과
  • 일반논문[20080330] 친환경농산물의 브랜드와 점포만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080130] 브랜드 친숙성과 관계형성 - 인터넷접속서비스제공자(ISP)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70928] 인터넷광고의 표현전략-제품유형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70830] 서비스회복과정에서 공정성지각이 스포츠시설이용 고객의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070825] 정보전달 상황에 따른 그림정보와 언어정보의 영향력
  • 일반논문[20070731] 농산물 원산지효과가 지각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070630] 상업용 스포츠센터의 관계성향 영향력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061231] 농산물 전자상거래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061030] 종목별 스포츠 관람동기요인과 관람만족의 관계
  • 일반논문[20061010] 온라인 공동체 유형에 다른 서비스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060930] 웰빙점포 유형별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대한 기업이미지 효과
  • 일반논문[20060630] 의료기관 서비스품질의 기대와 성과 평가
  • 일반논문[20060630] 농산물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및 구전 간의 관계
  • 일반논문[20060331] 농산물 유통기관의 서비스품질 평가 및 측정에 관한 실증연구 -농산물 유통전문점과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60228] 상업용 스포츠시설 이용자의 관계지향적 재구매의도와 거래지향적 재구매의도
  • 일반논문[20051231] 마늘 유통경로 수준별 적정거래량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051030] 수상스포츠 경영체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의 관계
  • 일반논문[20050630] 서비스 유통업체에서 현장종업원의 만족요인이 서비스품질요인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20090305] 소비자 행동
  • 저서/역서[20080901] 마케팅조사방법
  • 저서/역서[20060904] 마케팅 원리와 전략
  • 저서/역서[20050415] (쉽게 배우고 바로 적용하는)마케팅 조사방법
  • 저서/역서[20050314] 소비자행동의 이해
  • 학술발표[20150530] 광고디자인에서 그림정보와 언어정보의 반등-fMRI 실증을 중심으로
캠퍼스별 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