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DKU Research] 이정진·이병선 교수, 한국섬유공학회 우수논문상·신진학술상 수상
작성자 연구기획팀 방남희
날짜 2023.11.16
조회수 177
썸네일 /thumbnail.131544.jpg

[출처] 우리대학 홈페이지 DKU Research, 2023.11.14. (작성자 : 홍보팀)



△이정진 교수                                                  △이병선 교수


고분자시스템공학부 이정진·이병선 교수가 지난 10월 25일(수)~27일(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국섬유공학회 학술대회에서 각각 우수논문상과 신진학술상을 수상했다.

이정진 교수(보호복연구소장)는 한국섬유공학회가 발간하고 있는 국제학술지 「Fibers and Polymers」에 염료기반 화학적 센서 및 열분해 거동 관련 우수 논문을 게재해 수상하게 됐다. 한편 이 교수는 지난 7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로부터 ‘제33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보호복의 방열 특성에 관한 우수 연구를 학술지에 게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교수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기반을 닦아 온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한국섬유공학회의 우수논문상을 한 해에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 학술대회에서 이병선 교수(다산LINC3.0사업단 가족회사지원센터장)는 나노섬유를 활용한 이차전지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신진학술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교수는 “섬유공학 분야의 신진연구자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학술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나노섬유 및 이차전지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과 협업을 통해 양산기술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 설립 6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섬유공학회는 국내 섬유공학 최대 학술단체다. 학회는 SCI등재 국제학술지 「Fibers and Polymers」를 발행, 회원 1,200여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단국대 #이정진교수 #이병선교수 #고분자시스템공학부 #한국섬유공학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