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3372 |
  •  페이지 277/338
김강호 동문, 기능성 패션양말로 연간 30억 수출

2005.12.14

6,059

인기글

틈새시장서 연간 30억원 매출 올린 강소기업으로 성장 중국과의 경쟁서 이기기 위해 디자인, 컨셉 강화 경제전문지 [한국경제]는 12월 13일자 기사를 통해 양말제조사 [로데오드라이브](대표 : 김강호, 85년 입학, 89년 졸업)가 사양산업으로 일컬어지는 양말시장서 연간 30억원의 수출실적을 이뤄내며, 성공적으로 틈새시장을 개척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강호 동문(39세)은 '발목부분에 지퍼를 달아 여행자들이 여권이나 신용카드, 비상금을 넣을 수 있는 양말'과 'John, Paul 등 영문 이름의 유래를 적은 교육용 양말, 향나무와 은나노 가루를 입혀 살균력을 높인 양말' 등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연간 400만 켤레의 양말을 생산, 수출한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무역업체에 근무하던 김 동문은 90년 초반 미국 LA로 유학을 떠났으나, 외환위기 발생시 환율이 크게 오르는 것을 계기로, 양말 사업에 뛰어 들었다. 외환위기로 인해 양말 제조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판단에서 시작한 이 사업은 초기 미국 호주 영국 등지의 '틱택톡(Tic Tac Toc) 브랜드에 납품을 시작하였고, 이후 '메르꼴레디'라는 자체 브랜드로 미주시장에 진출했다. 김 동문은 "양말산업은 이제 가격 경쟁으로는 중국과의 경쟁에서 질 수 밖에 없다"며 "그러나 디자인, 컨셉을 달리하면 고부가가치 패션산업으로 이끌 수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한다. 성남시 상대원동에 자리잡은 [로데오드라이브]는 회사를 운영하는 김 동문 외에 20여명 남짓한 직원들로 시끌벅적학다. 벽면 가득한 양말 샘플들, 남성용 정장양말, 여성용, 스포츠용, 어린이용 양말 등 종류도 갖가지다. 사무실 옆에 설치된 작은 공장에선 디자인 프로그램이 입력되어 수십개의 실들이 자동으로 무늬를 입히는 첨단 설비가 24시간 쉬지 않고 돌아간다. 한국섬유기술연구소로부터 기술력 검증받아 내년부터 내수시장 진출할터 김 동문은 최근, 국가공인시험기관인 한국섬유기술연구소로부터 황색포도상구균 및 폐렴균이 반나절만에 100% 감소한다고 판정받은 남성용 은나노 정장양말을 제조, 국내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3000~5000원 정도하는 양말이 닥스, 나이키, 필라 등 브랜드 파워가 있거나 기능이 첨가되면 7000~1만원까지 가격이 올라간다'며, '디자인과 브랜드, 기능성을 고루 갖춘 양말은 패션시장은 물론 선물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한국경제[2005.12.13], 네이버 검색어 : 김강호 , (관련기사 : 인터넷 한국경제 검색어 : 김강호

김창해

언론영상학부 정민건군, 6mm카메라에 세상을 담다

2005.12.12

5,854

인기글

「제2회 삼성미니켓 나도 감독 페스티벌」 두 작품 모두 최우수상 제6회 대한민국영상대전」장려상 미디어 다움과 삼성전자 주최, [제2회 삼성미니켓 나도 감독 페스티벌]에서 출품한 두 작품 모두 최우수상 수상. 한국방송카메라맨 연합회가 주관하고 한국방송영상인협의회가 주최한 [제6회 대한민국 영상대전]에서 장려상 수상. 최근 잇따른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언론영상학부에 재학중인 정민건군(3). 정 군은 “함께 고생한 스텝, 배우들에게 영광을 돌린다”며 “개인의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학교 측에 감사한다”고 아마추어답지 않은 소감을 밝혔다. [제2회 삼성미니켓 나도 감독 페스티벌]에서는 1,500여명의 기획안과 개인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15명 선발, 제주도에서 삼성미니켓을 이용, 참가자 모두 동일한 조건에서 2박 3일동안 2개의 작품을 만들어 내 심사를 받았다. 여기서 정민건 군은 'Remember(後)', 'Jeju of love'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심사위원 최종 평가 1, 2위를 남겨두고 있는 상태다. 정민건 군은 “주최측에서 제주도에 내려주고는 3일내에 2작품을 만들어 오라는데 처음 가본 곳이라 남감했다”며 “심사위원 성향에 맞춰 영상미와 감성미 위주로 구상했다”고 밝혔다. [제6회 대한민국 영상대전]은 한해동안 만들어진 방송, 영화, 다큐 등 영상작품을 평가, 정리하는 시상식으로 영상인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다. 여기서 정군은 수업용으로 제작한 “Blue Rain"이라는 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정 군은 “영화중반부터 온통 폭우장면과 화재현장, 심야 드라이브 장면이기 때문에 열악한 환경에서 촬영하기가 조금 어려웠다.”고 말한다. 다른 작품들은 제작비 3,000만원 이상을 투자한데 비해 정민건 군은 100만원의 경비가 들었단다. 그것마저도 이전작품 공모전 상금 및 방영료로 충당, 수업용으로 제작한 작품을 출품하여 당당히 수상을 하게 돼 그 의미가 크다. 지도교수를 맡은 김충길 교수는 “정 군은 여기저기 작품 활동을 열심히 하는 등 바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수업태도도 좋고 성적도 좋아 장학금도 탔다”며 “학생 때 공모전에 출전, 상을 탄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서도 빠르게 적응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농구, 축구, 스노보드, 혼자 여행떠나기 등을 즐겨한다는 정군은 “당분간 학교 수업에서 부족한 이론을 충실히 쌓은 후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 장편독립영화를 찍고 졸업 후에 유학을 가 선진 영상을 배워보고 싶다”며 “사람들이 머리로 읽는 작품보다 가슴으로 느끼는, 그런 색깔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장래 포부를 밝혔다. Remember (後) Jeju of love Blue Rain 제주에서 보낸 지난 날의 추억을 더듬어 다시 과거를 찾아가는 남자. 결국 가슴 한 구석에 묻혀 있던 기억들과 마주하게 되면서 자신이 그토록 잊고자 했던 옛사랑과의 아련한 추억 속으로 빠져드는 이야기 아내와 남편, 아버지와 아들 등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 속에서 각기 다른 사람들의 표정을 모자이크 식으로 엮어낸 것으로 사랑은 실제로 어디나 있다는 것을 영상으로 표현 가장 슬프고 비통한 날(운수 나쁜 날)에 대한 반어적 표현. 현진건 소설 ‘운수 좋은 날’의 구성을 현대인들의 일상적인 상황으로 재구성한 하루 동안의 이야기

김영선

창업보육센터 교육부총리상 수상

2005.12.12

4,184

인기글

천안캠퍼스 창업보육센터가 전국 대학 가운데 우수 창업보육센터로 선정돼 교육부총리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은 12일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개최한 ‘제 1회 창업보육 한마당’에서 벤처기업 및 학내 창업동아리 발굴,지원,육성에 공이 큰 단국대 창업보육센터를 우수 창업보육센터로 선정했다.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는 체계적인 시스템운영을 통하여 지난 2001년 개소 후 4년간 입주기업 70여개, 매출 350억원을 달성하였고, 고용인원 420여명 중 우리대학 졸업생이 90여명에 달하는 등 벤처기업의 창업및 보육에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덕익

이찬형 동문, 日서 260억 매출 기업 일궈

2005.12.09

5,844

인기글

단돈 260만원서 시작해, 올해 260억원 매출 "고객과의 약속" 지킨 것이 성공 요인 [한국경제] 12월 9일자 '도전&변신' 코너에서 우리 대학을 졸업한 이찬형씨(42세, 89년 일어일문과 졸업)가 일본서 26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을 일궈낸 성공스토리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찬형 동문은 일본 와세다대 정치학대학원에 다니던 중 통역관계로 국내 호떡 프랜차이즈업체와 인연을 맺어 도쿄 시내에서 아르바이트 삼아 호떡장사를 펼쳤다. 단돈 260만원으로 시작한 이 사업이 일본인의 입맛에 딱 맞아떨어져 이후 일본 고속도로 휴게소 4곳에 호떡집을 열게 된다. 여세를 몰아 이 동문은 '종로떡집'을 오픈, 2년만에 13만명의 단골을 확보했고, 고객 인프라를 바탕으로 홈쇼핑사업, 생활정보지, 국제전화카드 등의 사업을 펼쳤다. 특히 LED전광판사업 등 요즘 각광받고 있는 분야에 전격투자, '손을 대는 것마다 성공'을 거두었다. 지하철역 기둥 회전광고탑으로 특허도 내 틈새시장 조사, 고객이 원하는 상품 창출 요즘 서울시내 지하철에서 시민들의 눈길을 모으는 회전형 기둥광고탑(RSB)도 이 동문의 아이디어. 이 동문은 RSB로 특허까지 냈으며, 일본의 하네다공항에 설치한 이후 현재 한국을 비롯, 미국 캐나다 중국 아랍에미리트 등지로 수출까지 하는 등 전세계에 500여개나 설치하였다. 사업이 한창 번창기에 들어설 무렵, 불량 선불카드(국제전화카드)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지만,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 오히려 이것이 전화위복이 되었다는 이 동문. 이동문은 요즘 장미, 난 등 식물을 진공유리병에서 영양 젤리만으로 키울 수 있는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사업 영감을 얻기 위해 박람회장 등을 누빈다는 이 동문은 "청년실업 대란에 시달리는 청년들이 일본이든 중국이든 동남아든 해외로 뛰쳐나가라"고 따끔한 충고를 전한다. (관련기사 : 한국경제[2005.12.9], 인터넷 한국경제 검색어 : 이찬형)

김창해

스페인어권 독자를 위한 [한국 시의 밤] 열려

2005.12.07

4,246

인기글

아시아아메리카문제연구소(소장 고혜선 인문대학장)가 오는 8일(목) 오후 5시, 서울 장충동에 소재한 한국현대문학관에서 '제2회 한국 시의 밤'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스페인어권 독자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정현종, 문정희, 최승호 등 당대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들과 스페인과 브라질 등 11개 스페인어권 대사 및 영사들이 참가한다. 잉카보컬그룹의 연주와 더불어 열리는 이번 [한국 시의 밤] 행사에서 정현종, 문정희, 최승호 등 3명의 시인이 한국 시를 낭독하고, 각각의 한국 시를 마누엘 솔라노 콜롬비아 영사, 아돌포 카라피 칠레 대사, 다니엘 아브레고 파나마 대사가 스페인어로 번역해 낭송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기예르모 킨테로 베네수엘라 대사, 레네 프란시스코 우마냐 온두라스 대사, 라파엘 살라사르 과테말라 대사, 레안드로 아레야노 멕시코 대사, 페테리코 곤살레스 프랑코 파라과이 대사, 페드로 파울로 핀토 아썸싸오 브라질 대사, 델핀 콜로메 스페인 대사 등이 파블로 페루다 등의 시를 낭송한다. 행사장소 : 서울 중구 장충로 2가 한국현대문학관(2267-4857) 일 시 : 2005.12.8 오후 5-7시.

김창해

[단국대병원], 심혈관 시술 연간 1,000명 돌파

2005.12.07

5,733

인기글

순환기내과 이명용 교수팀, 시술건수만도 1,500여건 단국대학교병원에서 심혈관 시술을 받은 환자가 지난 11월 28일을 기점으로 연간 1,000명을 넘어섰으며, 시술 건수만도 1,500여건에 달했다. 이는 서울의 대형 의료기관과 비교해 결코 적지 않은 수치이다. 이미 단국대학교병원 순환기센터는 1994년 개원과 함께 관상동맥조영술 첫 시행 후 지난 2005년 3월에 심혈관 시술 5,000례를 달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단국대병원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2월 6일 심혈관센터에서 ‘심혈관 시술 연간 1,000명 돌파 기념식’을 가졌다. 단국대병원이 시행한 심혈관 시술 가운데 관상동맥조영술이 가장 많았고, 이어 관상동맥 스텐트 삽입술, 경피적 제세동삽입술, 인공박동기삽입술, 전극도자절제술 등이었다. 단국대병원은 심근경색증 환자가 하루 중 언제 내원하더라도 30분 이내에 훈련된 팀원들이 모여서 신속하게 혈관조영술과 시술도 함께 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순환기학회 50주년 기념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한국인의 심근경색증 치료 기준을 파악하기 위한 연구에도 참여하고 있는 등 진료와 연구에 힘쓰고 있다. 200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자료에서도 급성심근경색증 질환 및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결과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었으며, 특히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후 사망률이 타 의료기관이 1.3%이었던 것에 반해 단국대병원에서는 단 한 명의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순환기내과 이명용 교수는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거나 정상인일지라도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심한 가슴 통증이 발생하였을 때 시간을 지체하게 되면 자칫 쇼크에 빠지거나 부정맥이 발생하여 위험할 수 있으므로 빠른 시간 내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단국대병원 홍보팀(☎ 041_550_7011-4)

김창해

신소재기술연구소 나고야공대 NOGAMI 교수 초청세미나 개최

2005.12.06

3,405

파일 인기글

첨부된 화일 참조바람. 041-550-3530 문제가 있을시 연락바랍니다.

유창달

'GM대우'주최 ’전국 대학뮤지컬 페스티벌’서 금상 수상

2005.12.06

4,980

인기글

천안캠퍼스 예술대학 생활음악과내 뮤지컬 동아리인 ‘재미’가 (주)GM대우와 한국 공연프로듀서 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회 전국 대학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영예의 금상과 연출상, 연기상을 수상했다. 젊은 뮤지컬 연출자의 고뇌와 좌절, 용기와 성공을 그린 ‘틱틱붐’이라는 작품으로 전국 23개 대학 참가팀과 기량을 겨룬 결과, 지난 6일 있은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금상, 개인부문 연출상과 연기상을 차지했다. 연출상은 김규종(연극영화 ·03졸·생활음악전공 조교)군이 연기상은 극에서 주인공 '존'역을 열연한 한규정(생활음악 ·2)군이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단체상인 금상에는 소정의 상금과 트로피, 개인 부문상인 연출상과 연기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트로피외에 주최측이 공연 예술의 본고장인 미국 브로드웨이 연수를 제공한다.

송덕익

‘크리스탈 밸리···’ 성료, 디스플레이 단국 위상 제고

2005.12.05

4,513

인기글

지난 12월1일부터 3일까지 우리대학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크리스탈 밸리 컨퍼런스·전시회 2005’(Crystal Valley Conference & Exhibition 2005, 이하 CVCE)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세계 제일의 디스플레이 메카인 충남의 위상을 제고하고 디스플레이 산업의 수출 마케팅 및 장비·부품·소재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우리대학을 비롯한 충남디스플레이 인력양성사업단 등이 주관해 열렸다. 제3과학관에 마련된 전시관에는 삼성전자, 삼성코닝정밀유리, SP테크놀러지, ADMS, LMS 등 국내외 디스플레이 관련 39개 업체가 홍보부스를 설치해 세계 최대 82인치 Full-HD TV용 LCD, 40인치 OLED 등 최첨단 디스플레이 제품과 관련 신기술을 선보였다. 또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학생극장에서 열린 국제 학술대회에는 미코시바 시게오 SID 회장 등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관련 권위자 14명이 20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 자리에는 국내외 디스플레이 관련 전문인 7백여명이 참가해 토론회를 지켜봤다. 특히 이번 행사가 우리대학에서 개최되고, 행사 진행 일체를 우리대학 디스플레이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중심이 되어 진행함에 따라 국내외 디스플레이 산업 관계자들에게 ‘IT 단국’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와 함께 남해진(전자공학전공·4)양을 비롯 전자공학 전공 재학생 30여명이 행사진행요원으로 참가해 국제 학술대회 개최에 따른 간접 경험을 쌓았으며 현종철(전자공학 전공 ·3)군 등 4명의 재학생들은 통역 및 안내를 맡았다.

송덕익

박세호 동문, [인천일보] 대표이사에 취임

2005.12.05

5,331

인기글

박세호 동문(1990년 졸, 사진)이 12월 1일자로 [인천일보]의 대표이사 직무대행에 선임되었다. 현재 (주)오피에이 대표이사 회장, 사단법인 동원 이사장에 재임 중인 박세호 동문은 1983년 인문과학대학독어독문학과에 입학, 90년 2월 졸업했으며, 우리 대학 정책경영대학원에서 행정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신임 박세호 사장의 주요 약력은 아래와 같다. - 단국대 인문과학대학 독어독문과 졸업(83년 입학, 90년 졸업) -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 행정학과 행정학전공 졸업 (98.8월 입학, 2002년 2월 졸업) - 현 (주)오피에이 대표이사 회장 - 현 사단법인 동원 이사장

김창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