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벽화 그리기를 통해 지역사랑 실천해요”
분류 이슈
작성자 옥정우
날짜 2012.08.31
조회수 6,104
썸네일 /images/Bbs/0/1346387733991.jpg

시각디자인과, 죽전 1동 내 도로시설물 벽화 제작 봉사활동 실시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 앞장

“섭씨 35도를 넘나드는 무더위 속에서 그림을 그리느라 힘들기도 했지만 모두들 열심히 작업에 동참해 줘서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강영화, 시각디자인과 3년)”

시각디자인과 재학생들이 벽화 그리기로 지역사회 미관개선 활동을 펼치며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시각디자인과는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용인시 죽전동 안대지천내 도로시설물 5곳(새터교, 죽전도서관 옆 외벽, 내천교, 안터교 2구간)에 벽화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작업은 수지구청이 직접 대학에 요청해 이루어졌으며, 시각디자인과에서 모든 제작 과정을 수행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각디자인과 재학생을 비롯해 패션산업디자인과, 도예과 재학생 등 연인원 100여명이 작업에 참여했다.

벽화제작에 참여한 강영화 시각디자인과 학생회장은 “우리들이 가진 재능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었던 활동”이라며 “교수님과 학생들이 하나 되어 즐겁게 작업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각디자인과는 지난 2008년 용인소방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작품전시회를 비롯해 지역기관과 연계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소통단국’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08년 용인소방서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지역사회에 기부해 지역 기관과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정훈동 교수(시각디자인과)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다른 사람을 위해 활용할 때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