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 우리대학에 문 열어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옥정우
날짜 2012.10.11
조회수 5,095
썸네일 /images/Bbs/0/1349916317793.jpg

우리대학은 한국산업보호기술협회(협회장 한민구)와 공동으로 죽전캠퍼스 내에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를 구축하고, 10월 10일 오전 11시 30분 죽전캠퍼스 서관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서는 우리대학,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중소기업 보안지원과 관련한 협정도 체결했다.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는 지식경제부 지원사업을 통해 총 10억의 재정이 투입되며,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과 보안장비가 취약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침해사고 보안모니터링, 보안취약점 진단 및 분석, 그리고 보안사고 대응조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센터는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먼저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교육, 컨설팅, 보안관제 등의 기준을 마련하고, 기업하기 좋은 IT환경 조성을 위한 중소기업지원 민간사이버보안관제 서비스 제공,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산업 정보기술을 적극 보호하여 기술 투자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며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박창섭 경기도 산업보안관리센터장(컴퓨터과학과 교수)은 “정부의 보안산업 발전계획의 일환인 정보보안․물리보안․융합보안 등 3대 원천 분야에, 관련 연구개발(R&D)과 전문가 인력양성으로 보안산업 육성정책 수행의 중심역할을 수행하여 보안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우리대학,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중소기업 보안지원과 관련한 협정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