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죽전캠퍼스 공과대학 및 건축공학과 공학교육인증 획득
분류 이슈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10.01.05
조회수 5,752

관련학과 위상제고 및 취업시 가산점 혜택

 

죽전캠퍼스 공과대학 계열 전 학과와 건축대학 건축공학과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원장 서남표)로부터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프로그램은 고분자공학, 기계공학, 전자전기공학, 컴퓨터공학, 토목공학, 파이버시스템공학, 화학공학, 건축공학 전문 프로그램 등 8개 분야이다. (건축학과는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에서 시행하는 별도의 건축학교육인증 평가를 시행함)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하면 국제간 협약에 따라 공학교육인증 협약에 가입된 나라와 동등한 수준의 공학교육 품질을 인정받게 되며 미국 기술사 시험의 응시자격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되며, 삼성, LG 등 관련 기업 지원시에도 가산점이 주어진다.

 

우리대학은 2006년 공학교육혁신센터를 신설하고 공학교육인증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를 해왔다. 죽전캠퍼스는 2008년 8월 인증평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1년여의 평가를 거친 끝에 이번에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한 것.

 

이승기 죽전캠퍼스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이번 공학교육인증획득으로 우리대학의 공학교육 프로그램들이 외부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인정을 받아  관련학과의 위상제고는 물론 졸업생들의 취업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죽전캠퍼스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09년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공학교육 품질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재학생들이 한국공학교육연구센터가 주관한 제 3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