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정홍근 교수, 美 족부정형외과학회 [해외연수상]에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5.06.13
조회수 5,705
정홍근 교수(의대 정형외과)가 2005년 미국 족부정형외과학회 선정, [해외연수상](Traveling Fellowship Award)을 수상했습니다. [해외연수상]은 젊은 의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학술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세계 족부정형외과 분야 의사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 절차를 통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 아래는 단국대병원 보도자료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단국대병원 정형외과 정홍근 교수,
美족부정형외과학회(AOFAS) 해외연수상 수상
다방면 학술활동과 의학 기여도 공로 인정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석) 정형외과 정홍근 교수가 최근 美족부정형외과학회(American Orthopedic Foot and Ankle Society, AOFAS)에서 수여하는 2005년도 Traveling Fellowship Award(해외연수상)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Traveling Fellowship Award는 젊은 의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학술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세계 족부정형외과 분야 의사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 절차를 통해 선정된 의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Traveling Fellowship Award 수상자인 정 교수는 해외연수비로 상금 5천 달러를 받아 15일 동안 듀크 대학병원 등 미국 유수의 병원을 둘러본 후 오는 7월 美족부정형외과학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지금까지 족부 및 발목관절, 종양, 스포츠손상 등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스포츠 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스포츠의학회에서 수여하는 제6대 제마스포츠의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정 교수는 미국 볼티모어 소재 유니언 메모리얼병원(UMH)에서 Foot and Ankle Clinical 및 Biomechanical Research 연수 후 현재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학술위원 및 美족부정형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활발한 대외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