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기업지배구조 논문 및 사례 공모」서 1위
작성자 김영선
날짜 2005.09.14
조회수 4,359
지난 9월 12일 상경학부 회계학전공 장용훈(4년), 한혜선(2년), 이 용(2년) 군이 「2005 기업지배구조 논문 및 사례 공모」에서 대학원생들을 제치고 우수논문상을 차지해 화제다.
국내 유일의 기업지배구조 평가 및 조사연구 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KCGS)’가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기업지배구조 관련 학술 논문’과 ‘국내외 기업 사례 및 제도연구’ 2개 분야로 진행됐다.

장용훈팀은 [이사회중심 경영을 통한 기업지배구조 개선사례-SK(주)]로 SK(주)의 이사회중심 기업지배 구조를 계량적으로 평가하고 그 시사점과 개선방안을 제시, ‘국내외 기업 사례 및 제도연구 분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장용훈군은 “수상을 목표로 삼지 않고 경험을 쌓기 위해 시작한 논문이라 상을 탄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도를 맡은 유상열 교수(회계학전공)는 “경험삼아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권유에 학생들이 열심히 해서 기뻤고 우수한 성적까지 얻어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권기홍 총장은 총장실을 방문한 장용훈팀에게 “학생들이 외부 기업을 평가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텐데 대견하고 앞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달라”며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