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천안캠퍼스 주변 환경 UP Grade (중)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05.11.30 (최종수정 : 2005.11.28)
조회수 6,626
이 글은 지난 11월 중순께 천안캠퍼스 공지사항에 올렸던 "천안캠퍼스 주변 환경 UP Grade (상)"
에 이은 "천안캠퍼스 주변 환경 UP Grade (중)"입니다.
천안캠퍼스 주변 환경 UP Grade (상)

중)천안TG 주변

1)천안 TG입체교차로 기공식
천안캠퍼스 구성원이면 누구나 공감하는 불편사항 가운데 하나가 등ㆍ하교시 경부고속도로 천안톨게이트(이하 천안TG)앞에서부터 역말삼거리 구간까지 발생하는 심각한 교통정체 현상일 것이다.
이곳 정체로 인해 많은 구성원들이 학교와 천안TG간에 5분이면 충분한 거리를 매일 20분이 넘게 걸리는 불편을 겪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불편사항을 말끔히 해결해 줄 공사가 현재 진행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천안시는 지난 10월20일 천안TG 주변의 상습정체 해소와 도시 광역교통망 확보를 위해 성무용천안시장을 비롯한 지역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TG 입체교차로’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이 공사는 공사비가 무려 2천7백여억원이나 들어 가는 대규모 공사라고 합니다.


이 입체교차로가 완공되면 천안시의 교통체계와 새로운 모습으로 바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우리대학은 이 입체교차로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을 전망이여서 우리대학의 장기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교차로 공사의 개요를 간단히 설명하면 현재 삼거리인 톨게이트 앞 도로망이 사통팔달의 입체교차로로 바뀌어 주변의 교통정체가 말끔히 해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천안톨게이트를 나온 차량은 신호 없이 바로 천안북일고 옆으로 나는 터널을 통해 천안 제 4산업단지와 삼성전자 탕정단지로 연결되는 공사입니다.
이 입체교차로에는 톨게이트를 나와 신호 없이 천안캠퍼스로 들어 올 수 있는 램프가 별도 생기며 또 학교에서 나올때 입체교차로로 진입하는 램프도 생겨 지금과 같은 차량 지체는 겪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현재 왕복 2차선인 톨게이트~역말삼거리 구간이 왕복 4차선으로 확장되어 차량 소통이 훨씬 원활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조감도 참조>


2)대학문화광장 조성 계획
우리대학 재학생들을 비롯, 천안 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들의 상당수가 아쉬워 하는 부분 가운데 하나가 대학 인근에 대학생을 위한 문화, 예술공간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에 천안시가 최근 우리대학을 비롯, 안서동 일대에 5개 대학 재학생들과 천안시민들을 위해 안서동과 인접한 지역에 2010년까지 대학문화광장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 대학문화광장은 현재 천안소재 대학 재학생들이 학교 인근에서 즐기고 누릴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대학생들에게 건전한 문화 예술 활동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약 4백60여 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대학문화광장은 공연시설과 조각공원, X게임장, 각종 레포츠 시설 등을 갖춰질 계획이다. 이 대학문화광장이 조성되면 대학생들의 각종 공연, 전시회와 작품발표회 등을 이곳에서 할 수 있어 창조적 문화예술 활동에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