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운송물류회사인 세방(주)과 산학협력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6.01.17
조회수 4,879
우리 대학과 국제운송물류회사인 세방(주)이 산학 일체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공동 프로젝트 추진, 재학생 인턴십 운영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권기홍 총장과 이상웅 세방그룹 총괄사장은 지난 12월 22일 우리 대학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식을 체결하고, [세방(주) 국제운송물류 인턴십 과정]을 개설해 3명의 재학생을 선발했다.
인턴십 과정으로 선발된 학생은 배효상(무역학전공 4학년), 김진호, 김지희(무역학전공 3학년) 양 등 모두 3명이다. 해당 학생들은 2006년 1,2월 두달동안 세방(주)에 인턴사원으로 파견되어 국제물류영업 업무를 익히며, 인턴 성적이 우수할 경우 채용의 특전이 주어진다.

권기홍 총장은 "양 기관의 산학협력이 구체적이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며 "물류의 중요성이 갈수록 비중을 더하고 있어 대학차원의 심도있는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세방(주)의 이상웅 총괄사장은 작년 12월 8일 우리 대학을 방문, "물류기업의 비전과 나의 꿈"을 주제로 특강을 열었으며, 이때 재학생들에게 '물류에 대한 개괄적인 의미'와 '기업이 바라는 21c 인재상'에 대한 소견을 밝히기도 했다.

<기업소개> 세방그룹 : 서울 역삼동 세방빌딩에 본사를 두고 있다. 세방(주)을 모기업으로 16개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제물류운송회사인 세방(주)의 연 매출은 3,700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