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삼성전자서비스/중국 용정시와 협약체결
분류 이슈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11.12.05
조회수 5,441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407.jpg
파일명
notice_111205_2.jpg

삼성전자서비스와 산학협력 협약식 체결
교육·연구 프로그램, 취업 등  다양한 분야 협력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는 삼성전자서비스(대표이사 윤승철)와 12월 5일 단국대 죽전캠퍼스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 삼성전자서비스와 산학협력 협약식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프로그램 개설, 연구과제 공동 진행, 취업·인턴과정 상호협조 등 여러 분야에서 폭넓은 협력관계를 구축해 가기로 했다. 
특히 단국대학교는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의 교육을 위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삼성전자서비스는 단국대학교 재학생들의 취업 및 인턴과정 채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장호성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국대가 추진중인 IT분야의 특성화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류확대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용정시와 관학협약 체결

한편 단국대는 지난 11월 24일 중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인 용정시와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중국 용정시와 관학협력 협약식

협약식은 죽전캠퍼스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이계형 산학협력부총장과 김영남 용정시 인민정부 부서기장 및 부시장을 비롯한 교내외 인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각종 학술조사 및 개발 등에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기로 합의했다.
용정시는 우리 대학의 설립자인 범정 장형 선생의 독립운동의 무대로 일송정, 해란강, 윤동주 시비, 대성중학교(현 용정중학교) 등 우리나라의 독립운동의 자취가 남아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