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진학상담교사 직무연수 열어
분류 행사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2.21
조회수 5,036
썸네일 /images/Bbs/0/1329809346672.jpg

진로진학 상담교사 직무연수 개최
입학사정관팀이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에서 ‘진로진학 상담교사를 위한 직무연수’를 열었다.
일선 고등학교 진로진학 상담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대입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단국대 입학사정관팀 주관으로 전국 50여개 고교의 진로진학 전문상담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 직무연수

‘입학사정관제 정책 방향과 진로진학 상담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 교육과학기술부 김범수 연구사는 학생들이 봉사활동, 체험활동 등 각종 비교과활동을 함에 있어 단순히 ‘횟수 늘리기’식의 활동이 아닌, 응시 전공과의 연계성이 평가에 중요한 요소로 반영된다고 말했다. 또한 성장 잠재력과 성실성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성적향상 추이를 활용하는 만큼 3학년 1학기 성적을 올리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김지연 경남교육청 장학사의 ‘진로진학 상담교사의 진로교육 활동을 통한 입학사정관전형 대비’ ▲이강식 양산효암고 교사의 ‘면접평가 지도 사례’ ▲정대옥 금산고 교사의 ‘서류평가 지도 사례’ ▲임기현 충북대 입학사정관의 ‘면접평가 의미, 방식, 그리고 평가의 실제’ ▲전수준 순천향대 입학사정관의 ‘서류평가 의미, 방식, 그리고 평가의 실제’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자들은 수험생들이 적성을 고려하여 일찍이 전공학과를 선택해 전공과 관련한 활동을 부각시키고, 면접에서는 본인의 사례와 경험을 활용한 창의적인 답변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지역 고교생 초청 전공체험 프로그램 열어
한편 오는 24일에는 천안∙아산지역 고교생 260명을 천안캠퍼스로 초청해 전공 체험 프로그램인 ‘2012년도 고교-대학-지역 연계 프로그램 Open Lab’을 개최한다.

입학사정관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7시까지 총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는 입학사정관전형에 대한 설명과 함께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이 열린다. 2부에서는 7개 학과(영어과, 중국어과, 법무행정학과, 경영학부, 화학과, 전자공학과, 동물자원학과)의 교수 및 대학원생들이 참여해 전공 소개와 각종 실험실습을 진행하는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3부에서는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입학한 재학생들과 대학생활 설계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이어 전공체험을 진행한 교수 및 입학사정관들과 간담회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