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2학년도 입학식 풍경
분류 photo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2.27
조회수 8,278
썸네일 /images/Bbs/0/1330324307455.jpg

죽전캠퍼스, 박원순 서울시장 초청 ‘도전하는 삶과 성공하는 대학인’ 특강
2PM의 옥택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재학생과 제작한 자선앨범 선보여
천안캠퍼스, 토비도슨 국가대표 스키코치 초청 ‘역경 극복과 꿈’ 특강

단국대(총장 장호성)는 23일 양캠퍼스 체육관에서 2012학년도 입학식을 열었다.


▶ 교기 입장


▶ 입학식 전경


▶ 죽전캠퍼스 학생대표 선서


▶ 천안캠퍼스 학생대표 선서


▶ 총장 식사


▶ 이사장 치사

23일 오후 2시에 열린 죽전캠퍼스 입학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해 신입생 2,600여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당당히 맞서 성공적인 삶을 개척하라” 그리고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외국어에 능통해야 한다”며 외국어 공부에 소홀해서는 안된다고 조언했다. 이날 특강은 '도전하는 삶, 성공하는 대학인'을 주제로 50여분간 진행됐다.


▶ 박원순 서울시장 특강

입학식 직후 3시 30분부터 열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1부에서는 신입생들을 위한 무용과 공연, 대학 영상물 상영, 2PM의 옥택연(단국대 경영학부 4)과 재학생, 졸업 동문들이 함께 제작한 디지털앨범인 ‘Blue Bears(with 택연) 1집 <나눔>’의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축하공연으로 처음 선보인 ‘Blue Bears(with 택연) 1집 <나눔>’에는 옥택연과 단국대 생활음악과 재학생들이 함께 제작한 창작곡인 ‘날개’와 가수 이광조의 히트곡 ‘오늘같은 밤’을 리메이크한 2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날 공연을 시작으로 앨범 발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사회도움이 필요한 단체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무용과 축하공연


▶ 무용과 축하공연


▶ 블루베어스(with 택연) 축하공연- '날개'


▶ 블루베어스(with 택연) 축하공연- '오늘같은 밤'

2부에서는 학사지원과, 장학진흥과, 학생과 등 각 행정부서에서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했다.

단국대는 작년에 이어 이번 입학식도 대학에서 운영중인 페이스북(www.facebook.com/dkupr), 트위터(twitter.com/dkupr),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했다.


▶ 토비도슨 특강


▶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특강

23일 오전 10시에 열린 천안캠퍼스 입학식에는 우리나라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의 토비도슨(김수철) 코치가 참석해 ‘역경극복과 꿈’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아울러 신입생들이 대학생활 안내를 받는 시간 동안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를 위해 정유석 교수(가정의학과)가 진행하는 “건강한 삶을 위한 웰빙 스토리”라는 주제의 학부모 특강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