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교수동정, 전공분야에서 활발한 대외활동
분류 피플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2.20 (최종수정 : 2012.02.17)
조회수 6,028
썸네일 /images/Bbs/0/1329700130675.jpg

이명천 석좌교수, ‘대한체육회 체육상’ 연구부문 우수상 수상
이명천 석좌교수(교육대학원 교육학과)가 하키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7일 ‘제58회 대한체육회 체육상’ 연구부문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교수는 지난 89년부터 국제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으로 연구활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하키 현장연구과제 수행, 하키 1급경기지도자 논문지도, 하키관련 교재 및 스포츠과학 도서 출판 등 꾸준한 연구 활동으로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대한체육회 체육상은 체육발전에 공적을 세운 유공자를 선정·표창하는 것으로 지난 1954년 처음 시행돼 58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대한체육회 법제상벌위원회가 가맹경기단체와 시도체육회 등의 추천으로 후보자를 선정한 뒤, 이사회에서 수상자를 최종 결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서울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열린다.


정훈동 교수, 세계 3대 디자인상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정훈동 교수(시각디자인과)의 작품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2’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2012년 iF 디자인 어워드’ 공모전에는 총 48개국 4322개 제품이 출품되었으며 3개월 간의 심사 끝에 정교수의 작품 ‘C endangers O2’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정교수는 작품 ‘C endangers O2’을 통해 이산화탄소의 대기오염을 3D Type으로 상징화 했다.

1953년부터 독일의 비영리기관인 iF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 는 레드닷 디자인상(독일), IDEA 디자인상(미국)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커뮤니케이션 디자인(communication design), 소재.가공 디자인(material design), 포장 디자인(packaging design) 등 4개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한다.

한편, 이 작품은 미국 뉴욕에서 발행되는 디자인 연감 그래피스 애뉴얼에서도 금상을 수상했다.


▶ 정훈동교수 작품 C endangers O2


허승욱 교수, 충남 3농혁신위 신임위원장 선출
허승욱 교수(환경자원경제학과)가 지난 15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2년 제1차 3농혁신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충청남도 3농혁신위원회’ 신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3농혁신은 농어업, 농어촌, 농어민의 혁신을 통해 농어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어촌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시행하는 충청남도의 제1의 도정사업이다. ‘충청남도 3농혁신위원회’는 충청남도가 3농혁신 사업 추진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해 온 ‘농어업∙농어촌 혁신위원회’를 확대 보강한 단체로 3농혁신 추진의 중심축이 될 전망이다. 허 교수는 2년의 임기동안 3농혁신위 위원장을 맡게 된다.

지난 2000년 우리대학 환경자원경제학과에 부임한 허 교수는 현재 한국유기농업학회 이사, 농식품부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중앙지원단 등을 맡고 있으며, 대통령자문 농어업특위 친환경농업발전협의회 위원, 국무총리실 정책평가위원회 위원, 충남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정민 교수, 한국비교형사법학회 학술상 수상
이정민 교수(법학과)가 지난 3일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열린 ‘한국비교형사법학회 동계학술회의 및 정기총회’에서 제9회 한국비교형사법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프로젝트 파이낸싱에서의 배임죄’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이번 학술상을 수상해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한국비교형사법학회는 한국 형사법의 문제점에 대한 연구와 토론 및 연구결과의 출판을 도모하고 증진시키고자 지난 1998년 창립되었으며, 형사법의 연구활동과 형사법 문화창달에 기여한 논문을 선정해 학술상을 시상한다.

한편 지난해 선정된 제8회 한국비교형사법학회 학술상에도 우리 대학 최호진 교수(법학과)가 논문 ‘양형기준의 합리성 검토와 개선방향’으로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