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신입생 및 예비대학생 맞이 프로그램 풍성
분류 행사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2.20
조회수 6,270
썸네일 /images/Bbs/0/1329717932043.jpg

동계방학을 맞이해 신입생과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 알리기 행사가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 대상 ‘예비대학 프로그램 개최’

죽전캠퍼스 입학사정관팀은 지난 2월 1일부터 4일까지 2012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 145명을 대상으로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열었다.


▶ 신입생 예비대학 프로그램

행사는 신입생들의 성공적 대학생활을 돕기위해 기초 학력증진을 위한 창의적 글쓰기, 대학 수학, 생활 영어, 진로 특강, 학과 교수 및 선배들과의 만남, 학습유형 및 성격유형 검사, 대학동아리 체험활동, 사회저명인사 특강 등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특히 행사 전반을 입학사정관전형으로 합격한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해 신입생들과 함께했으며, 고은 시인(단국대 석좌교수)의 특강을 통해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고등학생 대상 입학사정관전형 모의체험 행사 열어

오는 25일에는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고등학교 2학년생 50명을 초청해 입학사정관전형 모의체험 행사를 연다.


▶ 지난해 열렸던 모의체험 행사

행사는 단국대 입학사정관전형의 주요 전형가운데 하나인 창의적인재전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실제 입학사정관전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해 참여한 예비대학생들이 입시 과정을 몸소 체험하도록 했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창의성과 발전가능성을 발표면접을 통해 단국대 입학사정관(위촉, 전임)들의 평가를 받게된다. 이를 통해 실제 면접의 경험과 함께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점검해줌으로써 향후 자신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세울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문상담원들이 Holland검사를 실시해 학습유형 컨설팅을 통한 진로설계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