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죽전 천안 양 캠퍼스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최우수 대학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3.06 (최종수정 : 2012.03.08)
조회수 5,046
썸네일 /images/Bbs/0/1331015721609.jpg

우리대학의 장애 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수준이 전국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지난 2월 29일 발표한 ‘2011 장애 학생 교육복지 지원실태 평가결과’에 따르면 우리대학은 죽전캠퍼스와 천안캠퍼스가 모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었다. 최우수 대학은 전국 331개 대학가운데 34개 대학이 선정되었다.
장애학생 지원 평가는 3년 주기로 시행되며 우리대학은 지난 2008년에 죽전캠퍼스는 ‘최우수’를, 천안캠퍼스는 ‘우수’평가를 받은바 있다.

이번 결과는 장애대학생에 대한 선발, 교수·학습, 시설·설비 등 3개 영역을 종합평가해 선정되었다. 우리대학은 1971년 개설된 특수교육과를 중심으로 장애인에 대한 입학, 교수·학습지원이 이루어져 왔으며, 대학내에 특수교육 관련 교양과목 운영, 다양한 가이드 북 발간,  장애학생을 위한 별도의 수강신청지원 프로그램운영, 도우미 근로학생 지정에 따른 장학금지급과 봉사활동 32시간 인정 및 노트북, 녹음기 등의 기자재를 제공하여 장애학생 학습편의를 돕도록 하고 있다.

또한 부설 연구소인 특수교육연구소를 중심으로 특수교육 관련 연구가 다양하고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학 내에 장애학생지원센터를 설치해 장애유형별 담당자와 상담교수를 통한 체계적인 상담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건물을 장애인들을 위한 편의 시설 및 법률이 정한 기준에 맞도록 시공해 이들의 접근과 이동을 돕고 있다.

한편 이번 평가와 관련 장호성 총장은 " 장애 학생 교육 복지 평가에서 죽전 천안 양 캠퍼스가 모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학업과 캠퍼스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장애 학생 복지 개선에 꾸준한 관심을 가질 계획"이며" 평가에 애써 준 교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