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설립자 추도식, 동상제막식, 양 캠 교류전, 지역주민을 위한 콘서트 등 개교 65주년 기념행사 성료
분류 행사
작성자 옥정우
날짜 2012.11.05
조회수 6,544
썸네일 /images/Bbs/0/1352100493565.jpg

11월 2일(금) 개교 기념식, 설립자 동상 제막식, 캠퍼스 간 체육대회, 콘서트 등 풍성한 행사 캠퍼스 곳곳에서 열려

우리 대학 개교 65주년 기념행사가 캠퍼스 곳곳에서 다양하게 개최됐다. 11월 2일(금) 난파음악관에서 혜당 조희재 여사의 추도식을 시작으로 개교 기념식, 설립자 동상 제막식, 죽전-천안 캠퍼스 체전 우승팀 교류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콘서트 등 개교 65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열렸다.

11월 2일(금) 오전 9시 30분에는 난파음악관 3층 리사이트홀에서 혜당 조희재 여사의 65주기 추도식이 거행됐다. 혜당 여사는 우리 대학이 대학을 개교한 1947년 11월 3일 영면하셨다. 개교 65주년과 혜당 여사의 65주기를 맞아 우리대학 설립에 대한 혜당 여사의 숭고한 뜻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자리가 마련됐다.


▶ 혜당 조희재 여사의 65주기 추도식

오전 10시에는 난파음악관 콘서트홀에서 개교 65주년 기념식이 거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호성 총장을 비롯하여 장충식 학원장, 김학준 이사장 등 대학 교직원 및 대학병원, 부속중고등학교 교직원 등 7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30년 근속표창을 비롯한 장기근속 교직원, 모범 직원 등에 대한 표창 수여와 총장, 이사장의 기념식사와 회고사가 있었다.

장호성 총장은 기념식사에서 “많은 변화와 시련 속에서도 대학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학교가 발전할 수 있었으며 지난 65년을 기초로 하여 새 시대를 열어가는 단국대학교를 만들자."고 말했다.
김학준 이사장은 "구국, 자주, 자립의 건학 이념을 다시 한 번 마음속에 아로 새기고 앞으로 펼쳐질 단국대학교의 밝은 미래를 위해 구성원 모두가 다함께 노력 합시다."라고 말했다.


▶ 난파음악관 콘서트 홀에서 열린 개교 65주년 기념식


▶ 개교 65주년 기념 표창 수여

뒤 이어 11시에는 죽전캠퍼스 범정관 앞 분수광장에서 설립자 동상 제막식이 열렸다. 구국, 자주, 자립의 위대한 유산으로 대학의 정체성을 되새길 설립자 동상의 건립 기금은 대학과 17만 동문, 사회 독지가들을 통해서 모금됐다.

한 편, 죽전캠퍼스의 동상 제막식에 이어 천안캠퍼스에서도 같은 날 오후 2시에 범정 장형 선생과 혜당 조희재 여사의 동상 제막식이 거행됐다.


▶ 죽전캠퍼스 설립자 동상 제막식


▶ 죽전캠퍼스 설립자 동상 제막식


▶ 죽전캠퍼스 설립자 동상 제막식


▶ 천안캠퍼스 설립자 동상 제막식


▶ 천안캠퍼스 설립자 동상 제막식


▶ 천안캠퍼스 설립자 동상 제막식


▶ 천안캠퍼스 설립자 동상 제막식

오후 3시 부터는 죽전-천안캠퍼스 체전 우승팀 교류전이 열렸다. 농구, 축구,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의 종목에서 양 캠퍼스 선수들은 자존심을 걸고 자웅을 겨뤘다. 교류전 결과는 700점 대 680점으로 죽전캠퍼스가 근소한 점수 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 날 교류전에서 강재철 죽전캠퍼스 부총장은 “교류전을 통해 양 캠퍼스의 학생들이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하고 “올해는 교류전을 죽전에서 열었지만 내년에는 천안캠퍼스 개교 35주년을 맞아 천안에서 개최 하겠다”라고 말했다.


▶ 죽전-천안캠퍼스 체전 우승팀 교류전


▶ 죽전-천안캠퍼스 체전 우승팀 교류전

그리고 오후 6시에는 노천마당에서 이번 개교 65주년의 피날레를 장식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콘서트’ 가 성대하게 개최됐다. 학교 구성원은 물론 지역 주민들도 참여하여 지역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우리학교의 모습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날 콘서트에는 무용과, 국악과의 공연과 인기가수 2PM, 이루, 베이지 등이 출연하여 학생, 주민들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밤의 뜨거운 열기를 발산했다.


▶ 노천마당에서 열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콘서트’


▶ 노천마당에서 열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콘서트’


▶ 노천마당에서 열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