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예술계열 교수, 발전기금 모금 합동 작품전시회 열어
분류 이슈
작성자 노현정
날짜 2010.03.23
조회수 7,437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601.jpg
파일명
notice_100323_1.jpg

24일부터 인사동 ‘공화랑’에서, 28명 참가 70점 전시

예술계열 교수들이 모여 대학 발전기금 마련을 위한 교수 작품전시회를 갖는다.

죽전·천안 양 캠퍼스 예술계열 7개 학과 교수 28명은 24(수)부터 일주일간 인사동 공화랑에서 70여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정계문 교수(예술조형대학장, 시각디자인과)는 “단국대가 죽전캠퍼스 이전 후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술 및 디자인 계열 교수들도 학교발전을 위한 활동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찾던 차 교수작품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교수이자 작가인 사람들이 합동으로 전시회를 가짐에 따라 여러 장르의 작품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어 일반인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단국대가 전통적으로 인재양성에 많은 기여를 해 온 도예, 미술, 시각디자인 등 예술분야 교수들의 작품인 만큼 수준 있는 작품을 접하려는 갤러리들의 발길도 잦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명은 ‘2010년 단국대학교 교수 작품전’이며 24일 오후 5시30분 전시회 개막식에는 장호성 총장을 비롯 교내외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교수 명단>
 ○ 죽전캠퍼스
   - 도예과 : 이부웅(명예교수), 권오훈, 박종훈, 김혁수, 원복자, 김병율
   - 시각디자인과 : 윤병규(명예교수), 이상복(명예교수), 정계문
   - 패션·제품디자인과 : 강혜승, 노승완
○ 천안캠퍼스
   - 시각디자인과 : 방재기, 김상락, 한백진, 최원재
   - 공예과 : 이상태, 조성혜, 김석화
   - 서양화과 : 이주영(명예교수), 조기주, 이원곤, 손희락, 정치영
   - 동양화과 : 이영수(명예교수), 왕형열, 오순이, 신주호
   - 조소과 : 박종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