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전담특허법률사무소와 업무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노현정
날짜 2010.04.05
조회수 6,646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967.jpg
파일명
notice_100405_1.jpg

단국대(총장 장호성)는 전담특허법률사무소와 지식재산권 관리를 위해 지난 달 31일 오전 11시 범정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단국대는 전담특허법률사무소의 단국대 전담변리사로부터 발명자 교육, 지식재산권 창출, 출원, 등록, 선행기술조사, 기술이전업무 등을 지원받는다. 

이번 협약은 분야에 따라 업무를 일원화 하여 단국대 교수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재산을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국내외에 출원 및 등록하고, 기술이전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로 인해 지식재산의 질적인 향상과 이에 따른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산학협력단장(김오영 교수)은 “앞으로는 랩(lab:laboratory)단위나 학과단위의 특허 및 기술이전 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며, 좋은 연구물(SCI급 이상)에서는 특허가 출원되도록 하고 이에 따른 기술이전도 이뤄 연구와 재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 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했다.


▶ 협약서에 서명 후 김오영 산학협력단장(왼쪽에서 3번째)이 전담특허법률사무소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조) 분야별 전담특허법률사무소
전자/전기/컴퓨터 분야 : 성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소재/화학 분야 : 아이시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의학/바이오 분야 : 한얼국제특허법률사무소

문의)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지원팀장 이기준 2190,  담당 이수연 2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