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재학생들 ‘나무 심기 캠페인’ 영상 제작
분류 동영상
작성자 옥정우
날짜 2013.04.05
조회수 8,283
썸네일 /images/Bbs/0/1365120766710.jpg

빌딩, 건물에 가려진 숲을 표현한 ‘Trick or Tree'
식목일의 의미 되새기고자 제작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광고 창작 동아리 ‘Ading' 소속 학생들이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사라져가는 숲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나무 심기 캠페인 영상 ’Trick or Tree'를 제작했다. 'Trick or Tree'는 할로윈 기간 동안 어린 아이들이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사탕을 달라고 하는 'Trick or Treat'라는 표현에서 착안한 것으로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와 숲을 되돌리자’라는 의미로 재해석한 것이다.

이 영상은 여러 명의 학생들이 크레파스로 흰 도화지위에 푸른 나무를 그려나간 후 그 위에 검은색 건물들을 덧그려 결국은 푸른 나무의 모습이 완전히 사라지는 상황을 타임랩스(일정하게 정해진 간격으로 움직임을 촬영한 후 정상 속도로 영사하는 것)기법으로 표현한 1분 20여 초의 영상이다.


▶ 영상을 제작한 곽영은, 이영진, 배진희, 김소진 학생(왼쪽부터)

영상을 기획한 곽영은, 이영진 양(이상 시각디자인과 3년)은 “도심에서 사라져가는 나무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영상을 통해 식목일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싶었다” 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한편, 이 영상은 우리대학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업로드 되어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영상 제작에 참여한 10여명의 학생들은 4월 5일(금) 식목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홍대 주변 일대에서 ‘사라진 나무 찾기’ 라는 시민 참여 퍼포먼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