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스포츠로 하나 된 흥겨운 축제,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열려
분류 행사
작성자 옥정우
날짜 2013.05.14 (최종수정 : 2013.05.15)
조회수 7,763
썸네일 /images/Bbs/0/1368505538466.jpg

스포츠로 하나 된 흥겨운 축제,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열려

화창한 날씨가 캠퍼스를 비추던 11일(토) 오전 9시.
죽전캠퍼스 체육관에는 외국인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한자리에 모인 인원이 어느덧 300여명을 넘어섰다. 행사 시작전부터 서로에 대한 안부를 묻고 인사하느라 모두의 얼굴에는 웃음과 기대감이 만발했다. 이들은 국제처가 실시한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에 참가한 이들이다.


▶ 제1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국체처는 우리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제 1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를 열었다. 체육대회는 11일(토) 오전 9시 30부터 저녁 10시까지 죽전캠퍼스 체육관과 대운동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죽전과 천안캠퍼스에서 공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교환학생, 어학연수생 등 총 330여명이 참가했다.


▶ 체육관에서 펼쳐진 게임


▶ 체육관에서 펼쳐진 게임

이번 행사는 한국 유학생활 동안 고향에 대한 향수로 생긴 외로움을 떨쳐버리고 외국학생들끼리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줌으로써 우리 대학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고 즐거운 유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 외국인 유학생들의 강남스타일 공연


▶ 외국인 유학생들의 강남스타일 공연

개막식과 함께 우리대학 외국인 유학생 조직인 GTN(Global Talent Network)학생들이 선보인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의 공연으로 시작 전부터 열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체육대회는 피구, 농구, 줄다리기, 장애물 달리기, 계주 등의 종목과 O/X퀴즈, 사물놀이 공연, 풍선 터뜨리기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새로운 얼굴을 만나고 함께 체육대회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갔다.


▶ K-movie Supporters 참가


▶ K-movie Supporters 참가

체육대회 종료 후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롯데시네마가 주관하는 K-movie Supporters에도 참여해 죽전 CGV에서 영화 관람까지 함께하며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우리나라 영화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외국인 유학생들


▶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외국인 유학생들

행사에 참가한 마이크 토린(석사과정, 국제관계) 군은 “K-pop 공연부터 체육대회까지 참가한 학생들이 호응이 대단했다. 단국대에서 공부하고 있어도 모두 함께 모일 시간이 없었는데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했다. 체육대회 참가한 학생들이 앞으로 단국대로 꼭 진학하고 싶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대운동장에서 펼쳐진 체육경기


▶ 대운동장에서 펼쳐진 체육경기

이재동 국제처장은 “처음으로 진행한 행사였음에도 외국인 유학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행사를 개최해 우리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들에게 네트워크를 이어주고 이를 통해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환호하는 외국인 유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