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성진 사진

손성진 |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 (상경관)

교수소개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관리회계를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주요 연구분야는 경영혁신과 성과관리시스템(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의 구축과 활용에 관한 것입니다. 지속가능경영(Sustainable Management), 사회적 책임 경영(ESG, CSR, CSV, TBL etc.) 그리고 대학/학문분야 평가인증제(Institutional and Program Accreditation System)에도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For additional details, please refer to the homepage address provided below.
https://sites.google.com/dankook.ac.kr/sungjinson/home

교육철학

교육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가 지식에 대한 탐구와 열정을 키워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며, 연구는 인간에 대한 사랑이 바탕이 되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생산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전인교육(全人敎育)을 강조하였던 페스탈로치(Pestalozzi, Johann Heinrich)는 진정한 교육은 머리가 큰 사람이 아니라 가슴과 손의 능력도 함께 큰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자라면 이러한 세 가지 능력을 적절히 갖추어야 할 것이며, 경영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능력과 더불어 인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는 사고를 할 수 있는 가슴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기업의 손익계산서(P&LS)는 Profit & Loss Statement 가 아니라 People & Love Statement 일때 기업가치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도 극대화 될 것입니다. 경영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산출하고 산출된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을 공부하면서 꿈을 향한 간절함, 더 나은 실패를 경험하려는 열정, 그리고 목표달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캠퍼스별 교무팀